본문 바로가기
갈거리/방탈출

효창공원역 야외 방탈출 '산책' 미궁게임

by 슈키얌 2018. 7. 20.
728x90

 

 

 

 

방탈출 형식으로 돌아가는데 야외에서 하는 야외 방탈출

전문 방탈출 카페에서 운영하는 걸로는 3개정도가 있다.

비트포비아의 히든퀘스트 1 사라진 그녀, 히든퀘스트 2 자비원, 호텔드코드의 리플레이

 

 

 

 

 

 

 

 

일반인이 만든 야외 방탈출도 있다.

미궁게임 더라비린스 라고 사이트가 있는데, 여기서 누구나 퍼즐문제를 연결지어서 만들어 낼 수 있다.

답을 넣으면 다음 차례로 넘어가게 되어있는 것이다.

어디까지 연결되어있는지는 모른다. 그래서 미궁게임.

 

그중 효창공원역에 있는 '산책'을 하게 되었다.

 

 

 

 

 

http://www.thelabyrinth.co.kr/labyrinth/laby/quest/playLabyrinth.do?labyrinthSeqn=777

 

 

참고로 미궁게임은 비회원으로 하면 제일 처음으로 돌아갈 수 도 있다.

한동안 플레이 안하고 백그라운드에 두다가 초기화 되기도 함.

그래서 답을 외워놓는게 중요 ㅋㅋㅋㅋ

 

다같이 산책을 시작해봅시다.

 

 

 

 

 

 

 

 

 

 

 

 

 

 

 

이때는 후기 쓸 생각을 못해서 사진을 못찍었다.

ⓘ가 뭐였는지 정확히 기억은 안난다..

아기 그림은 '수유실'

손에 카드 있는 그림은 '승차권 자동판매기' 였다.

 

 

 

 

 

 

 

그림에 해당하는 단어에서 숫자만큼의 위치에 있는 글자를 쓰는 것이다.

 

 

 

 

 

 

 

 

 

 

이것도 사진을 안찍어둠.... 흑흑...

역 주변 지도 보면, 금양초등학교, 용문시장, 용문동우체국, 선린중학교가 나와있다.

해당하는 미터를 보면 1,2,3중에서 어느것에 해당하는지 알 수 있다.

 

 

 

 

 

 

 

 

 

 

 

 

 

방향을 입력하는 건데, 어렵지 않다.

저 안내판만 찾으면 쉬움.

 

 

 

 

 

 

 

 

 

 

 

 

 

 

 

 

 

 

 

 

이것도 규칙만 찾으면 쉬움

딸이라고 나오게 되는게, ㄸ ㅏ ㄹ 으로 세개 나누는 것이다.

각각의 그림에서 4번째 글자의 1(초성), 2(중성), 3(종성)을 따오면 되는것이다.

 

 

 

 

 

 

 

 

 

 

 

 

 

 

 

 

 

환기구는 출구로 나와서 오른쪽 아래에 있다.

그 방향으로 가다보면 환기구 두개가 보이는데 그중 하나에 저 그림과 관련된 게 있다.

잘 안보인다면 앉아서 찾아보쟈

시선을 낮춰봅시다.

 

 

 

 

 

 

 

이 힌트를 찾았다면 모양으로 연결지어서 숫자 써넣으면 된다.

 

 

 

 

 

 

 

 

 

 

 

 

 

 

 

 

 

 

 

 

 

조금 더 내려가면 자전거 주의사항이 나온다.

이건 사진이 흔들림 ㅠㅠㅠ

단서로 나오는 글자를 찾아서 연결해보면 된다.

 

 

 

 

 

 

1. 車에서 中을 빼보면 뭐가 남나요

2. 저 글자를 찾아서 이어보면 뭐가 나오나요

3. 빈칸에 들어갈 글자가 거꾸로 되면 어떤게 되나요

 

 

 

 

 

 

 

 

 

 

 

 

 

 

 

 

 

 

제일 간단한 답

 

 

 

 

 

 

 

 

 

 

 

 

 

 

 

 

 

스피커 찾아봅시다.,

 

 

 

 

그렇죠 M 빼고 넣읍시다.

 

 

 

 

 

 

 

 

 

 

 

 

 

 

 

 

B-074는 낮은 가로등에 적힌 FB-074를 말하는 것이다.

그 가로등에서 부터 가면서 주변 식물을 살펴봐야 한다.

모든 식물 안내판 뒤져보기 시작

밤이라서 진짜 안보였다. 후레시 키면서 돌아다님 ㅋㅋㅋㅋㅋㅋ

 

 

 

ㅁㅁㄷ은 맥문동, ㄱㅅㄸㄴㅁ는 개수딸나무(?)

ㄴㅅㅎ는 능수화, ㅎㅇㄹ는 까먹음 ㅋㅋㅋㅋㅋㅋㅋ

 

 

 

 

맥문동은 1130이 답이라고 한다. 사진와 이 답을 보고 왜 그렇게 나오는지 추리해 봅시다.

 

 

 

 

 

맥문동은 5~6월이라고 했으니까, 5+6과 5x6한 값을 더하는 것이다. 11과 30을 이으면 1130

그래서 능수화와 ㅎㅇㄹ를 빼면 답이 나옴.

 

 

 

 

 

 

 

 

 

 

 

 

 

 

 

 

 

 

 

 

 

 

 

 

 

 

이거 두개는 못찾음.

그래서 pass 쳐서 넘어감

 

 

 

 

 

 

 

 

 

 

 

 

 

 

 

두개의 십자가! 교회 안내판이다.

낮이면 잘 보이겠지만 밤이면 하나가 안보인다.

하나는 빨갛게 보이고 하나는 불이 안들어옴.

두개가 완전히 겹쳐지는 위치에서 오른쪽을 보면 나무 설명서가 보인다.

 

 

 

 

 

 

 

여기서 찾아보면 쉽게 나옴.

 

 

 

 

 

 

 

 

 

 

 

 

 

 

 

 

 

 

해당하는 금지행위를 찾아서 벌금 매기면 된다.

단어를 잘 읽어야 함.

 

 

 

 

 

 

강아지가 오줌을 싼 곳은 의자 아래이다.

각각 더해보면 나옴.

 

 

 

 

 

 

 

 

 

 

 

 

 

 

 

 

상가쪽으로 가면 보이는게 있다.

길 안건너고 상가 맞은편에서 보는게 더 찾기 쉽다.

 

 

 

 

 

 

사진이  매우 흔들렸다. ㅠㅠㅠㅠㅠ

문제에 나오는 글자를 보면 위에 무언가가 써져 있다.

창문 글자를 찾아서 위에 무엇이 쓰여 있나 찾아보자

 

 

 

 

 

 

 

 

 

 

 

 

 

 

 

그 버스 정류장을 떠나면 안된다.

그자리에서 그대로 다음 문제를 풀어야 한다.

 

마을버스 01번을 기다려야 한다.

하지만 우리는 시간이 없다.

간단한 방법을 찾아보자.

 

 

 

버스정류장을 찾아보면, 역 바로 옆에 한 아파트가 쓰여 있다.

(구)자가 붙은....

 

 

 

 

 

 

 

 

 

 

 

 

 

이게 제일 어려웠따.

조명문제!

힌트를 쓸 수 밖에 없었음.

 

 

조명이 총 6개

 

down과 player....

'아래'와 '나'

 

조명의 방향을 고려해보면....

 

 

 

 

 

 

아래를 보는 조명 4개, 나를 보는 조명 2개

4의 2승

 

 

 

 

 

 

 

 

 

 

 

 

 

 

 

 

 

안내판을 보면 찾기 쉬움

 

 

 

 

 

 

 

 

 

 

지하철이 있는 건, 효창공원앞역, 공덕역 = 창덕

왼쪽에 있는 건, 마포세무서, 도화동주민센터 = 포화

 

 

 

 

 

 

 

두번째 글자만 따서 보면 됨.

창문포화덕은 모든 장소에 해당함.

모든 장소에 있는 기호는??

 

 

 

 

 

 

 

 

 

 

 

 

 

 

 

 

 

식물문제가 제일 싫다.

왜냐면 판넬을 찾아야 하니까....

 

상록무늬사초, 수크령, 빈카마이너, 맥문동을 찾아봅시다.

 

 

 

 

 

 

 

 

이건 힌트 식물을 안찍어놓음.

그래서 아쉽다 ㅠㅠㅠ

 

상록무늬사초는 5~6월이었던 것 같고

수크령은 8~9월이었던걸로 기억한다.

 

이걸로도 규칙 찾을 수 있다. 앞에서 푼 방법과 유사함.

 

 

 

 

 

 

 

 

 

 

 

 

 

 

 

 

 

 

 

이제 알려주자면, (글자수) (두개의 월을 합한거) (두개의 월의 차이)

 

이거 찾아냈을때 제일 뿌듯 ㅋㅋㅋㅋㅋ

숫자규칙 찾아내는게 제일 약한 분야인데, 이걸 풀다니!!!

아마 같이 한 동행이 내가 스스로 맞춰보라고 일부러 기다려준것 같긴 한데, 그래도 뿌듯하다.

 

 

 

 

 

 

 

 

 

 

 

 

 

 

 

 

 

 

 

 

 

 

 

 

수레바퀴 모양을 봅시다. 무엇이 보이나요.

시계를 떠올려 봅시다.

 

그려보는데, 방향은 위아래 어느쪽일수도 있어요.

 

 

 

 

 

 

 

 

 

 

 

 

 

 

 

 

 

우리가 갔을 때도 안보임.

하지만 열어보지 않고도 알 수 잇었다.

 

음계 (도레미파솔라시도)와 무지개(빨주노초파남보)를 연결해봅시다.

 

 

 

 

 

 

 

 

 

 

 

 

 

 

 

얘도 단순 찾기 문제.

어렵지 않음.

 

 

 

 

 

 

 

 

 

 

 

 

 

 

 

 

 

 

가려진 것을 찾아봅시다.

 

Metro

Entrance

airport~

626 line

 

 

 

 

 

 

 

 

앞의 글자만 따서 연결해보면..

(숫자 생략)

 

 

 

 

 

 

 

 

 

 

 

 

 

 

 

 

 

 

참 즐거웟다.

열심히 돌아다녔다.

지금 계절엔 낮에 돌아다니면 찾기 쉽겠지만 엄청 더울것 같고

그렇다고 저녁에 하기엔 찾기가 힘들고 ㅋㅋㅋㅋㅋㅋ

봄이나 가을이 짱일듯 하다.

 

가볍고 즐거운 게임이었다.

내가 후기를 쓰려고 사진을 찍긴 햇지만 직접가서 해보는 재미는 남다를 것이다. 

우리는 플레이하는데 총 1시간 반이 걸렸다. 1시간 30분...

생각보다 오래 걸렸지만 다 끝내고 나니 엄청 보람됨 ㅋㅋㅋㅋㅋ

히든퀘스트 2 자비원 하러 오면서 끝나고 나서나 하기전에 함 하면 좋을 것 같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