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갈거리/방탈출

[방탈출/후기] 홍대 합정 호텔드코드 - 리플레이

by 슈키얌 2018. 6. 21.
728x90

호텔드코드

 - 리플레이














호텔드코드를 두달에 걸쳐 여러번 갔다.

드디어 졸업(?)이다!!!!


같은 사진 또 반복 ㅋㅋㅋㅋ

이제 더이상 쓸 일이 없다
















호텔드코드에는 6개의 테마가 있다.

01 더 테러 온 에어 (내후기 링크)
02 57억
03 인셉션 (내후기 링크)
04 폰부스 (내후기 링크)
빨간 욕실
리플레이

숫자 붙은 4가지는 스토리 순서가 있다.
순서대로 하는것을 권장하는데, 마지막 폰부스만 빼고는 사실 크게 상관 없는것 같다.
폰부스는 무조건 마지막에 하는것을 추천한다.















이번에 내가 한 것은 리플레이이다.

예전에 쓴 비트포비아의 히든 퀘스트(내후기 링크) 처럼 야외 방탈출이다.


카세트를 들으면서 다녀야 하는 특성상 2인으로 하는 것이 제일 낫다.

참고로 80분 짜라 테마이다.

























<한줄평>
4.5☆ 왔다갔다 바쁘지만 정말 즐겁다. 이렇게 문제를 냈다는 것 자체가 신기하고 재미있다. 호텔드코드의 꽃길중의 꽃길♥






스토리는 탄탄하다. 왜 내가 이것을 해야하는지가 명확한 개연성이 있다. 그래서 테마에 몰입할 수 있었다. 스토리가 매우 중요한 테마이기 때문에 스토리를 중시여기는 나는 정말 즐거웟다.



문제 난이도는 적당했다. 조금 꼬아져있던 것도 있긴 하지만 적당히 생각하면 풀 수 잇는 문제들이었다. 바깥을 돌아다녀야 하는데 문제까지 어려웠으면 정말 큰일날 뻔 ㅋㅋㅋ



문제의 양은 적당했다. 문제 복기 해보니까 많지 않았다. 조금 고민하고 풀고 이동하고... 바빠서 그런가 엄청 많지는 않다.



문제 스타일은 직관적인 스타일이다. 단서를 보면 답을 찾아내기가 쉬운 편이다.



장치와 자물쇠의 비중은 장치가 0, 자물쇠가 10정도. 장치가 없다. 거의 없다. 일반적인 방탈출에서 볼 수 있는 장치는 없고, 모두 자물쇠이다. 그래도 즐거운건, 야외방탈출이기 때문에? ㅋㅋㅋㅋ



방의 크기는 ... 어케 말해야 하지... 크다 엄청 크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야외니까 제한이 없다. 구두보다는 운동화가 제일 나을듯. 열심히 움직이세요....



인테리어는 좋았다. 왜냐면 바깥이니까! 실감날수밖에 없는 ㅋㅋㅋㅋ



공포도는 없다. 놀랄거리가 없...



추천 인원수는 2명! 이어폰을 들어야 해서 2인으로 플레이하는게 좋다. 그 이상도 들을 수 있게 되어잇지만 2인이 몰입하기에도, 야외를 뛰어다니기에도 제일 좋다.







리플레이에 대한 내 감상은 정말정말 야외 방탈출을 제대로 살린 테마이다. 히든퀘스트도 즐거웠지만 이건 테마 자체만으로도 즐겁다. 야외를 열심히 돌아다닌다느게 짱...!! 히든퀘스트 하고 나서 리플레이를 하면 그나마 낫지, 리플레이 하고 히든퀘스트를 하면 그 야외 방탈출의 맛이 안느껴질 것이다. 야외 방탈은 호텔드코드의 리플레이가 최고인것 같다 (히퀘2 자비원은 아직 안한 상태)

5점 만점을 못준 이유는, 문제가 더 있을 것 같았는데 없어서 아쉬웠다. 조금 더 있었으면 100%만족햇을 것 같다. 아니면 돌아다니면서 현금으로 뭐라고 사먹거나... ㅎㅎㅎ 그리고 테마 즐기는 도중에 받아야 하는게 있는데 가게 주인분이 안주심...ㅎㅎㅎ 나중에 호텔드코드 측에 말하니까 죄송하다고 대신 사과해주심... ㅠㅠ




























호텔드코드 홈페이지

http://hoteldecode.com

빨간 욕실 안했지만, 공테가 아니래서 이제 더 호텔드에는 안올 것 같다!!

하고 싶은건 다했다!!!

이제 끝!!!!

안뇽 호텔드코드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