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갈거리/방탈출

[방탈출/후기] 건대 마스터키 - 이불 밖은 위험해

by 슈키얌 2018. 5. 12.
728x90

마스터키 홈페이지(링크)




커먼 그라운드 근처 건물 지하.
차로 오기가 더 불편.. ㅎㅎ








커피 무료인데 맛있음 ㅎㅎ








랭킹판. 새로운 테마 나오나 보다

건대점에는 4개 테마가 있다

이불 밖은 위험해
몬스터:10800 (내후기 링크)
B아파트:13동 1313호
다시 봄









지금 보니 난이도가 하~중이네... 뭐지... 난 어려웠는데 ㅋㅋㅋㅋㅋ






<한줄평>
4.5☆ 적당한 문제 수, 최고의 인테리어로 만족. 대신 나한테 어려운 문제들.. ㅎㅎ 덕분에 감동도 못즐김






스토리는 뻔한 만큼 튼튼하다. 사실 포스터만 보고도 어떤 스토리가 나올지 예상됨. 스토리 개연성 있고 문제도 그 스토리에 잘 녹아나 있다. 연관 없는 문제가 없음. 결말은 잉? 스럽지만 그래도 추천.



문제 난이도는 적당히 어려운편이다. 엄청 어려운건 아닌데 적당히 즐길정도? 물론 이렇게 말하지만, 이건 탈출 성공했기 때문에 여유 부리는거다.
솔직히 난 어려웠다 ㅠㅠ 이상하게 문제가 안풀렸다. 끙끙대다가 힌트써서 어떻게 풀어야 하는지(가이드)를 들으면 아는 방법 이었다...  하 속상
그래도 나처럼 힌트 열심히 쓰면 탈출 가능한 난이도이다ㅋㅋㅋㅋ



문제의 양적당한 수준이다. 자꾸 적당하다 하는데 초반에는 많은 편이고 뒷부분 가서는 많지 않다. 초반에 시간 모자라서 급하게 느껴질듯 내가 그랬으니까...ㅎㅎ



문제 스타일직관적인 스타일이 많았다. 주변에 흩어져 있는 단서를 찾고 문제에서 요구하는 조건에 맞는 답을 단서에서 찾아내서 입력하는 단순한 스타일. 특히 직관적이라는 건 단서에서 답을 찾아낼때 '이건가'하면 금방 찾을 수 있는 유형이다. 아 설명이 어렵네 다음 고찰 글에서 문제 유형 분류해봐야지
이 서랍 열어서 나온 단서로 다음 서랍을 순서대로 여는 직렬식 스타일이다. 그래서 동시에 같은 문제에 매달릴 수 밖에 없는 스터일.
전체적으론 단서를 찾기 쉬운데 문제 풀기 어려운 테마였다. 단서는 눈에 보이는데 답을 어떻게 찾아야 하는지 고민 ㅋㅋ 단순 수리 문제도 있어서 같이 간 동행이 슝 암산으로 풀었다 동행은 방탈출을 2번밖에 안해봤는데 이번에 잘함...ㅎㅎ



장치와 자물쇠의 비중은 장치가 2, 자물쇠가 8정도. 장치가 많지 않았다. 자물쇠 문제가 많았는데 자물쇠를 푸는 문제가 재밌어서 만족했다
방향키, 숫자 4자리, 영어 5자리, 숫자 5자리, 10개 똑딱이 자물쇠가 사용되었다.
또 장치로는 uv램프랑 위치에 해당 물건을 올려놓으면 작동하는 장치가 사용됨



방의 크기는 적당하다. 한 3명까지 가능한 정도. 4명은 점 빡빡하다.



인테리어는 잘 살렸다. 테마 설명에 나오는 일반 가정집 느낌을 그대로 반영했다. 특히 첫번째 방은 너무 좋았다. 입장 방법조차 독특함 ㅎㅎ 대기실에 있으면 알테니 입장 방법을 설명하자면, 침대를 타고 들어간다 ㅋㅋㅋㅋㅋㅋㅋㅋ



공포도는 없다. 이거에서 공포 느끼면 싸이코패스....? ㅋㅋㅋㅋㅋ 소리도, 놀래키는 것도 어두운 분위기도 없다.



추천 인원수는 2~3명. 문제가 직렬식이기 때문에 무조건 같이 해야 한다. 4명은 문제에 집중하기에 좋지 않음. 초보자라도 2명 괜찮을듯 싶다.







이불 밖은 위험해에 대한 내 감상은 잘만든 감성 방탈출이다. 감성이 자극되는 스토리여서 참 좋았다. 나는 문제푸느라 정신없어서 몰입이 안되었지만, 모임의 다른 사람들은 눈물 날뻔 했거나 훌쩍였다고 한다. 나랑 동행은 무덤덤...ㅎ
이런 감성 방탈출로 추천하는 곳은 혜화 키이스케이프의 혜화잡화점(내 후기 링크), 대학로 비트포비아의 책 읽어주는 남자(내 후기 링크), 강남 키이스케이프의 살랑살랑 연구소(내 후기 링크)이다. 그 외로는 강남 롤이스케이프의 드림캐쳐(내 후기 링크), 홍대 엑스케이프 그남자 그여자(내 후기 링크)가 있다.
사람들이 왜 건대 마키에 꼭 가야 한다고 하는지 이해가 됐다. 다른 테마들도 재밌다고 한다. 다음에 또 가야지...ㅎㅎ











요금은 1인당 22000원
할인 방법이 많이 없다... 특히 건대점은 더... 비싼만큼 재밌긴 한데ㅠㅠㅠ



그나마 좋아요 할인 받음
1인 21000원
이것도 현금 결제에만 가능하고 현금영수증 안됨.



다음엔 블로그 할인 받아야지...
티스토리도 블로그 할인으로 넣어주세요ㅎㅎ






홈페이지 예약
http://www.master-key.co.kr/booking/booking10

취소는 전화로만 가능하다.


전화번호
02-463-9967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