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갈거리/방탈출

[방탈출/게임] 더미션 - 영웅들_2편

by 슈키얌 2020. 12. 1.
728x90

온라인 방탈출 게임이 요즘 더 흥하는 것 같다
다양해지고 고급져지고
그래서 해야할게 쌓여가는중 ㅋㅋㅋㅋㅋㅋㅋ

이전에 글 썼던 플레이 더 월드에서
대작을 냈다!!!!
교보문고랑 협업해서 만든
★★영웅들★★


 

[방탈출/게임] 더미션 - 영웅들_1편

온라인 방탈출 게임이 요즘 더 흥하는 것 같다 다양해지고 고급져지고 그래서 해야할게 쌓여가는중 ㅋㅋㅋㅋㅋㅋㅋ 이전에 글 썼던 플레이 더 월드에서 대작을 냈다!!!! 교보문고랑 협업해서 만

allandsoon.tistory.com

이전편 이어서~~

 

 

이렇게 뭔가 제대로 사이트를 만들어서 운영하고 있다.
실제로 광복후에도 유지됐다면 이러지 않았을까 생각함 ㅠㅠㅠ

 

 

 

이렇게 문제를 푸는 단서에도 역사가 자세히 나와있다.
수능에서 국사 선택했던 나도 몰랐던 내용들...
이런걸 우리가 다 알아야 했을텐데 ㅠㅠㅠ
방탈출 게임을 통해 알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이렇게 문제를 풀고~

 

 

가장 기본 스타일 문제도 풀고!

임무에 희생, 체련에 필승, 간고에 인내, 사물에 염결, 건설에 창의, 불의에 항거

문장이 너무 좋다.
특히 불의에 항거한다.

 

틀린 나의 풀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림이 나오고 그림을 터치하는 문제도 있다.
완전 신선해~~~

 

 

 

이회영 선생의 첫번째 미션

독립운동가들이 어떻게 움직였는지 알 수 있는 기회도 된다.
이걸 쓰면서 생각난건데, 허발이라는 분도, 독립운동을 하지 않았을까...
그나마 이름이 알려진 분이 아닐까...
이름 알려지지 못한채 진짜 숨겨진채, 뒤에서 지원했던 독립운동가들도 있지 않을까 싶다.

 

이렇게 아이템도 득템하고 그걸 풀어서 확인도 한다.

 

이렇게 의열단이자 글을 쓰고, 독립운동단체를 연결해주고...
이육사 열사? 의사?는 매우 적극적으로 독립운동을 했다.

의사랑 열사는 매번 헷갈린다.
아마 의사가 의지라고 해서 비폭력일거고, 열사가 열정적이라고 해서 폭력도 포함한 걸거다.

 

 

이렇게 이육사 열사의 책을 이용하기도 하고... 이건 실제겠지

 

진짜 부끄럽게도, 조선 의용대는 이름은 아는데
누가 했는지 몰랐다.

세번 틀리고나서야 검색...

 

김좌진, 홍범도 정도만 알고 다른 분들은 시험에 안나온다는 이유로 이름을 잘 기억 못했는데 매우 부끄럽다.
시험 하나로 중요하고 중요하지 않다는 것을 구분할 자격이 없다는 최태성 선생님의 말씀이 기억 남는다.

 

 

 

방향키 문제도 이용할 수 있다 ㅋㅋ
그림체 귀여운데!!

 

 

 

이회영 선생의 두번째 미션

의열단 본부 중국까지 오게 된다.
실제론 못가도 비슷한 이미지이겠지

 

의열단 대표 윤세주 분도 이렇게 이해하게 된다.

 

 

이육사가 진짜로 쓴 글은 아닐것 같다.
이건 방탈출 위해서 만든 자료일듯

 

 

이렇게 간단하게 자료를 찾는 걸로 끝나는 문제도 있다.

 

 

이회영 선생의 환한 미소
실제로 광복이 된 걸 보면 저렇게 웃었을 수도 있겠지

 

 

세번째 미션은 다음 글에서~

 

[방탈출/게임] 더미션 - 영웅들_3편

온라인 방탈출 게임이 요즘 더 흥하는 것 같다 다양해지고 고급져지고 그래서 해야할게 쌓여가는중 ㅋㅋㅋㅋㅋㅋㅋ 이전에 글 썼던 플레이 더 월드에서 대작을 냈다!!!! 교보문고랑 협업해서 만

allandsoon.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