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갈거리/방탈출

[방탈출/후기] 혜화 대학로 룸ESC - 숨겨진 방의 비밀

by 슈키얌 2018. 6. 28.
728x90

대학로 룸ESC - 숨겨진 방의 비밀



예전에 게임 숨방비를 하고 나서 리뷰를 썼었다.

그걸 이제 하러 갔다 ㅋㅋㅋ

예전에 도깨비 집의 보물을 하러 왔었는데 ㅋㅋ






룸ESC에는 테마가 3개 있다.


숨겨진 방의 비밀

탐정사무소 살인사건

도깨비 집의 보물 (내후기 없음...)


홈페이지 보면 '마녀의 레시피'라는 테마가 있는데,

이건 예전에 다른 화장품 회사랑 제휴해서 잠깐 이벤트로 운영했던 테마이다.

지금은 사라짐...ㅎㅎ 못해봐서 아쉽












위에서도 말했지만 내가 선택한 테마는 '숨겨진 방의 비밀'


난이도가 꽤 높네 ㅋㅋㅋ


















<한줄평>
3.5☆ 독특한 장치가 있어서 좋았다. 문제가 어렵지 않은데 파인더가 정말 중요함. 보물찾기 같다는 말이 딱.







스토리는 튼튼하다. 왜냐하면 게임으로도 만들어진 테마이기 때문에 더더욱 ㅎㅎ 스토리가 튼튼해야만 게임을 만들수 있다. 그리고 그 스토리가 문제 속에 잘 녹아나 있어서 좋았다. 스토리를 중시여기는 나로서는 정말 만족!!



문제 난이도는 높지 않다. 가게에서 표시해준것보다 쉽다. 난이도가 높게 나타난 것은 탈출 과정의 특이성 때문인것 같다. 나오는 문제는 어렵지 않고 적당한 편이다. 지나치게 꼬아져있지 않아서 초보자들도 하기 쉬운 편이다. 



문제의 양은 적당하다. 보드판에 쓰인 시간은 남은 시간이라 28분 가량 걸렸다. 나와 팀원은 50번이 넘은 중급(?)이기 때문에 초보자라고 할 수 는 없지만 초보자라도 60분 만에 탈출 가능할 문제의 양이다. 진짜 문제만으로는 10문제가 안되는걸로 기억한다.



문제 스타일은 직관적인 스타일이다. 단서를 방 안에서 찾아서 답을 입력하면 되는 유형이다. 관찰력이 중요한 테마이다. 이곳저곳을 뒤져봐야 한다. 보물찾기라는 단어만 봐도 딱 알것 같지 않나 ㅋㅋㅋㅋ
추리해서 풀어야 하는 문제들도 어렵지 않고 가볍다. 어찌보면 더 단순하게 생각해야 풀리는 문제들이 있다. 우리는 괜히 꼬아 생각해서 시간이 더 걸림.
그리고 초반은 좀 병렬 문제가 많다. 순서대로 풀리는게 아닌 문제들도 있다.




장치와 자물쇠의 비중은 장치가 1, 자물쇠가 9정도. 자물쇠가 정말 많다. 숨겨진 방의 비밀 테마 이름대로 비밀이 많닼ㅋㅋㅋㅋ 사용되는 자물쇠는 숫자4자리, 영어5자리, 열쇠자물쇠 등이다. 



방의 크기는 적당하다. 엄청 크지 않지만 3명도 들어갈 수 잇다. 4명까지도 들어갈 수 있지만 문제를 즐기기 위해서는 최대 3명을 추천. 



인테리어는 좋았다. 사실 게임으로 먼저 인테리어를 접한 터라 그대로 구현되어있는게 좋앗다. 사실 어떻게 보면 테마가 먼저고 게임이 나중이지만 ㅋㅋㅋ 그래도 테마의 분위기를 그대로 살린 인테리어가 좋았다.



공포도는 전혀 없었다. 걱정안하셔도 됨 ㅋㅋㅋ



추천 인원수는 2~3명이다. 이런 감성테마는 2~3명이 제일 낫다.







숨겨진 방의 비밀에 대한 내 감상은 스토리가 괜찮아서 재밌었다. 만족할만한 테마였다. 방탈출 횟수가 꽤 되어가는 입장에서 만족하는 방탈출 테마가 적은편이다. 그치만 숨방비는 꽤 괜찮은 편이었다. 그래서 즐겁게 할 수 잇었다. 기록세우고 싶어서 열심히 했는데 그만큼 안나와서 아쉽ㅋㅋㅋㅋ
아 문제는 게임이 더 어렵다. 테마안의 문제는 쉬운편이지만, 게임은 자유도가 더 높아져서 그런가 문제가 더 어렵다. 힌트가 좀 필요한 부분도 있다.ㅠㅠㅠ











이게 숨방비 게임 소개. 투명 아크릴 캐릭터판도 이쁘다.

숨방비 게임 끝에다가 오프라인 방탈출 테마도 할 수 잇다고 홍보하는것도 좋을텐데...ㅎㅎ









두번째 왔지만 보드게임이 있어도 할 수가 없다. 시간이 없어서 못하고 감 ㅋㅋㅋ

여기 있다는건 재밌는 게임이라는걸텐데... 아쉽






좋아요, 리뷰를 쓰면 사진 한장 더 인화해준다.

사진은 대빵만하게 뽑아 준다.






가격은 위와 같다. 가격 할인을 많이 해주는 편이라 좋다.

여기면 무난하게 탈출하고 대부분 즐거워할 수 잇을것 같다.







룸ESC 홈페이지
http://roomesc.co.kr/wp/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