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갈거리/방탈출

[방탈출/후기] 일산 더 도어즈 - 광호반점

by 슈키얌 2018. 6. 17.
728x90

일산까지 또 갔다
하고 싶었던 향수를 하고 나서 또 갈일이 없을거라 생각했는데 ㅋㅋㅋ


지난번 방문때 찍은 사진 재탕
이번에 갈땐 늦어서 찍을 시간이 없었다 ㅠㅠ
더도어즈 관계자분 나오심



일산 더도어즈에는 테마가 6개가 있다

향수 (내후기 링크)
영웅을 찾아서 (내후기 링크)
후아유 (내후기 링크)
광호반점
위대하게 은밀하게
나홀로 집에




이번엔 광호반점을 하러 왔다








<한줄평>
4☆ 스토리가 좋은데 그 스토리에 잘 녹아난 문제도 좋다. 실화 바탕이라는게 신기..







스토리는 튼튼하다. 스토리가 메인인 감동테마였다. 스토리를 중요시 여기는 나로서는 매우 만족스러웠다. 더도어즈의 테마들은 대부분 스토리가 튼튼한 편이다.



문제 난이도는 어렵지 않았다. 방탈출 초보자도 천천히 시간들여 고민하면 풀수 있는 정도 였다. 그래서 스토리를 중심으로 느낄수 있는 좋은 테마인것 같다. 물론 한두개 어려운게 있었지만 힌트를 쓰면 탈출성공할수 있을것이다.



문제의 양은 적당했다. 스토리가 중심이 되는 테마이기 때문에 문제가 적당해서 괜찮았다. 또한 스토리에 잘 녹아난 문제였기 때문에 스토리만 잘 따라가면 문제에 허덕이지 않을것 같다



문제 스타일은 직관적인 스타일이다. 단서를 찾아내 입력하면 되는 유형으로 문제가 많이 꼬여있지 않다. 물론 한두문제는 추리형 문제라서 고민이 되었지만 쉽게 풀수 있게 단서가 제시되어있다.



장치와 자물쇠의 비중은 장치가 3, 자물쇠가 7정도. 자물쇠의 비중이 높다. 장치가 많지 않아도 다양한 형태로 있고 자물쇠 문제도 재미있어서 만족스러웠다.
다양한 소품과 인테리어를 잘 활용했기에 자물쇠 문제도 즐겁게 풀었다. 어떤 문제는 진짜 감탄하면서 풀었다. 이런 아이디어를 방탈출 문제에 적용한 사장님의 안목이 대단했다



방의 크기는 적당하다. 3인까지는 무리없이 즐길 수 있을것이다. 방의 규모는 크지만 테마를 즐기기에는 2~3인이 적당한 것 같다.



인테리어는 테마를 잘 살렸다. 진짜 광호반점 장소에 들어가있는듯한 느낌이었다. 소품부터 문제 모두 적절했다. 그래서 스토리에 몰입할 수 있었다.



공포도는 없었다. 소리도 분위기도 전혀 공포스럽지 않으니 걱정할 것이 없을것 같다



추천 인원수는 2~3인이다. 스토리가 중심이 되는 방탈출 테마이기 때문에 많은 인원은 몰입을 방해할 수 있다. 초보자라면 3인을 추천한다.







광호반점에 대한 내 감상은 많은 사람들이 왜 인생테마라고 부르는지 이해가 된다. 스토리와 문제와 인테리어 개연성 모두 만족시킨다. 최근에 많은 방탈출 테마가 나왔지만 감성테마에서는 꽤 순위권에 있을것같다.
사장님이 테마 설명을 해주시는걸 들으면 더더욱 좋을 것이다. 하지만 사장님이 안계시면 들을수가 없다 ㅠㅠ 그건 좀 아쉽다. 나는 사장님이 안계셨지만 다른 멤버가 설명해줘서 들을수 있었다.






3등 순위권에 들었다. 우리가 시간 남은걸 잘못 들어서 30초나 더 걸린걸로 써놓음 ㅠㅠ
여기 다시 와보니 우리가 영웅을 찾아서, 나홀로집에 등 몇개 테마 1,2등 한거 그대로 유지되고 있었다
뿌듯해라 ㅋㅋㅋㅋㅋ







홈페이지
http://www.thedoorsescape.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