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갈거리/방탈출

[방탈출/후기] 대학로 덤앤더머 - 옵저버

by 슈키얌 2018. 5. 4.
728x90

대학로 덤앤더머 방탈출 카페
- 푸른 수염







대학로, 혜화역에 방탈출 카페가 참 많다
괜찮다고 하는 방탈출들이 많이 몰려있는 편인데 멀어서 자주 못갔다 ㅜㅜ

이번에 대학로 덤앤더머, 덤덤이라고 불리는 카페로 갔다
옵저버랑 푸른수염이 하고 싶어서 ㅋㅋ







덤앤더머 홈페이지
http://m.dumbndumber.kr/index.html

덤앤더머는 보다시피 학교같은 느낌으로 운영하고 있다
그런데 테마에는 학교 테마가 없는게 함정
그래서 테마가 수업으로, 테마 예약이 수강신청이 되어있다
탈출 성공(?)정도에 따라 학점을 매긴다
A+ 에이플?? 아님 F 낙제? ㅋㅋㅋㅋㅋ
+옵저버 학점 개망했죠...








옵저버 스토리는 다음과 같다











<한줄평>
4.5☆ 인테리어 괜찮고 문제도 괜찮았다. 다만 문제 양이 많아서 좀 힘들었고 단서를 연결하기가 어려웠다









스토리는 위에서 보다시피 잠수함 전쟁(?)테마이다. 실제 사건(?)을 바탕으로 해서 그런지 탄탄하다. 그 스토리에 맞게 문제를 잘 배치했다.



문제 난이도는 조금 있는 편이다. 내가 덤덤에 약한건지 모르겠는데 어려웠다. 나랑 같이 한 동행들도 많이 안해봐서 그런가 진행이 쭉쪽 안나갔다 ㅜㅜ 다행인건(?) 이 테마가 덤덤에서 가장 어렵고 탈출 성공하기 어렵다고 한다. 위로가 조금이나마 된다... 탈출 성공률 91퍼에서 88퍼로 깎임 ㅠㅜ



문제의 양많다. 풀어도 풀어도 끝이 없다 ㅌㅋㅋ 물론 신촌 마스터키의 화이트룸 정도는 아니다. 강남 롤이스케이프의 마스터오브락 정도의 양이다. 하지만 진행이 조금 느렸던 이유는 화이트룸이나 마오락은 단서를 찾으러 다닐 필요가 없는데 옵저버는 찾으러 다녀야 한다. 그래서 더 많게 느껴진다.



문제 스타일직관적인 문제+논리문제이다. 다른 방탈출도 마찬가지겠지만 여기는 더더욱 섞여있다.
이상하게도 초반 논리문제에 열시미 단서 읽고 풀었는데 안풀리더라 ㅋㅋㅋㅋ 반대로 풀고 있던 것 같다. 첫번째 막히는 곳에서 10분 쓴 것이 탈출 실패의 원인 같다.
중간중간 어려운 부분이 있어서 힌트를 세개 빡빡하게 쓰면 탈출할수 있다. (나같은 평범한 사람에게 적절...)



장치와 자물쇠의 비중은 장치가 8, 자물쇠가 2정도. 장치가 꽤 많다. 장치 좋아하는 사람들은 옵저버 테마를 좋아할것이다. 진짜 장치가 다양하고 재밌었다. 나열하고 싶은데 스포니까 못하겠지 ㅠㅠㅠ 슬프다



방의 크기는 좁은편이다. 들어가기는 4명까지도 가능할것 같은데 구경도 제대로 못할것 같다. 나는 3명이 들어갔는데도 좁은 구간이 있었다. 2~3추천한다.



인테리어는 잠수함을 그대로 살려놨다. 내가 잠수함을 타보지 않았지만 영화에서 나오는, 내가 상상하던 잠수함 모습 그대로이다.



공포도없다. 어두운 구간도 있지만 무서움을 느낄 정도는 아니다. 게다가 소리가 크게 나는것도 없다.



추천 인원수 2~3명. 나는 3명이서 3문제 정도 남겨놓고 실패했다. 힌트 잘쓰면 탈출 가능할것 같으니 방의 크기 고려해서 최대 3명이 들어가세오...







옵저버에 대한 내 감상은 탈출 성공만 했으면 5점 만점의 방이 되었을것 같다. 아쉬움에 0.5점 깎음 ㅜㅜㅜ 나의 부족함을 알 수 있던 방탈출이었다 ㅜㅜㅜ 흑흑... 꼭 가세요 두번가세요(?)













옵저버 말고 다른테마는 5개가 더 있다.
푸른수염 (내후기 링크) - 공포테마
크라임시티
러브클리닉 - 19금테마
투앨리스
글램핑 - 힐링된다고 한다.












요금은 비싼 편이다 ㅠㅠ 인원수가 늘어나도 가격이 안줄음....




할인혜택은 종류별로 있다. 다만 중복이 안되어서 ㅠㅠㅠ 두개하니까 통장이 빔...

참고로 학점할인이 되니까 쉬운것부터 하고 학점 잘받아서 할인받고 방탈하세여 ㅠㅠ








예약
http://m.dumbndumber.kr/reservation.html








가는 방법은 혜화역 1번출구로 나가서 길 따라 조금만 올라가면 바로 나옴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