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거운/게임

[폰/공략] AFK아레나 - 신들의 사냥터 (이계쪽 랭킹 공략)

by 슈키얌 2021. 6. 10.
728x90

이전 신들의 사냥터 : 미니 파티 원정 후기

 

[폰/공략] AFK아레나 - 신들의 사냥터, 대규모 업뎃

새로운 이벤트~~~ 넘나 좋아 특히 이번엔 친구랑 하는거라서 더 뿌듯 19챕터 클리어 이후부터 가능해서 꽤 높은 렙을 요구한다 난 27챕!! 더보기 5인 파티로 5종족을 선택해서 참여 가능하다 반신

allandsoon.tistory.com

이전에는 그냥 따라가는 쩌리 역할이었다면
이번엔 주도(?)해야하는 이계 역할을 맡았다
물론 냥냥이 말고 폴라가







미니 파원 정리 글

더보기

※공명 & 나무레벨 & 전장 & 등급 & 전용유물 & 운빨 때문에 결과가 약간씩 다를 수 있음

※380대 공명 & 법사,서폿나무 52 & 탱나무 25로 진행함
※미니보스 5주차 전까지 아인즈 전용장비가 없었음
※1명에게 코인을 지원받음(망령을 제외한 다른 종족들에게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면 더 좋음)
※초반 유물 업글은 주력 5마리 위주로 (다른 종족도 마찬가지)

※아인즈 궁3번까지는 오토 → 오토 끄고 아인즈만 궁 x
→오토를 켜둔채로 아인즈 궁을 3번만 쓰고 이후에는 오토를 끄고 아인즈를 제외한 다른애들만 궁. 궁모션이 겁나 길어서 딜로스가 나고 평타로 상대 스킬을 끊고 있다가 실수로 4번째 궁을 쓰면 전열에 누군가는 터짐

※기본 배치 : 아서-알베도-쌍디-아인즈-모타스
※자부뢀&막보(광폭x) : 아인즈-쌍디-아서-모타스-알베도
※막보(광폭-Hp40%) : 아서-알베도-쌍디-아인즈-모타스

 

스타트

[아서-알베도-아인즈-에지오-탈렌] T3 6개 스타트

[아서-알베도-쌍디-아인즈-모타스] 다시 리필

빈자리는 탈렌+꼴리는거 4마리 투입(에지오&조커 추천)


1주차 - 씰 3개

라이카→고르보→벌린다 순서

(1)라이카 : [2-2아인즈] 1턴

(2)고르보 : [3-0아인즈] 1턴

(3)카자드 쫄 3마리 → 3600코인 → 아인즈 장비2개

(4)벌린다 : [3-2아인즈] 1턴

아서,알베도,쌍디 장비 0 or 1개씩

(5)카자드를 [3-2아인즈 3-0아서,쌍디 2-0알베도,모타스]로 3번 치면 실피가 남는데 빨리 뚫어봤자 스쿼드 포인트 부족으로 진급을 못 함 이후에 할게 없음 따라서 아인즈 3-3을 찍고 공격하는걸 추천함
그리고 아서보다 알베도&쌍디의 장비를 먼저 올려주는게 좋음 중·후반부에는 알베도가 급사하는 경우가 있음


2주차 - 씰 4~6개
라이카→고르보→벌린다 순서

[3-3아인즈 3-0아서,쌍디 2-0알베도,모타스]

(1)라이카 : 2턴 → 전용장비가 있으면 1턴

(2)고르보 : 2턴

※[3-4아인즈, 나머지 3-0]은 공명330 법&탱 나무 17로 고르보 1턴이 가능함

(3)벌린다 : 2턴

※내 기준 벌린다는 전용장비가 있어도 1턴이 안 될거같음
※코인은 최대한 모아뒀다가 진급 후에 아인즈의 레전장비를 2개 제작(10800코인)


3주차 - 씰 8개
핸드릭→라이카→고르보→사피아 순서

(1)좌부랄에 도킹하면서 길을 막고 있는 T4를 점령
※좌부랄 근처의 빈땅은 투력이 올라서 2마리로 안 뚫림

(2)좌부랄 쫄로 코인 수급

[4-3아인즈 4-0쌍디,알베도 3-1아서 3-0 모타스]

(3)핸드릭→라이카→고르보→사피아 2턴씩


4주차 - 씰 8~9개
핸드릭→고르보 or 사피아 순서

[4-3아인즈 4-2쌍디 4-0알베도,아서 3-@모타스]

(1)핸드릭 : 4턴

(2)고르보 or 사피아 : 4~5턴
난 고르보를 쳤었는데 전용장비가 없어서 5턴컷을 했음. 고르보가 은근 단단해서 딜이 안 박히는 느낌임
테썹에서는 사피아 4턴컷을 함

(3)좌부랄 : 2턴
이계나 망령이 2턴 컷으로 잡으면 됨 (이계는 아인즈 전용장비가 없으면 2턴컷이 안 됨)
막보는 이계보다 망령이 약간 더 쎄서 이계가 잡고 망령에게 코인을 넘겨주는게 베스트

→그레줄,데이먼,시라스에 잘키운거 2마리 넣으면 됨
이졸드같은 경우에는 함께쓰면 피가 잘 안 닳아서 그냥 혼자 따로 쓰는게 좋음.
오든, 킹사벨라, 바든 같은게 있으면 좋음

※이쯤되면 서브 영웅까지 4-0을 찍었을텐데 이때, 인간·엘프·오크 유저는 주력 5마리 대신에 비축한 고기가 많은 서브 영웅들에게 투자를 하는게 좋음
※이계&망령은 막보용 주력 5마리 위주로 투자

(4)인간·엘프·오크 유저는 서브덱으로 T5작을 해서 스쿼드에 레전장비를 공급

(5)보스는 이계&망령 유저가 먼저 주력덱으로 공격
실피(81.3%, 3.15%)가 남았을때는 다른종족이 마무리
초반 토템은 고기가 여유로운 종족이 제거

※가능하면 제일 약한 종족들부터 서브덱으로 고기를 소비하는게 좋음, 회차가 늘어날 수록 토템 수준이 빡쌔짐


5주차 - 씰 5개 + @
핸드릭 + 고르보 or 사피아

(1)핸드릭 : 5턴

(2) 고르보 or 사피아중에서 5주차를 공격

(3) 막보 반복

 

초반에 5덱으로3티어땅 먹고나서 다빼고 보스덱 넣잖아 이후 파밍은 뭐로해?
랭킹을 노리는거먼 메인덱으로 추가점령은 안 하는게 좋음 좌부랄을 길뚫할때 길막하고 있는 캠프4정도는 협력해서 먹어도 됨 이후에는 서브덱 애들만 사용해서 바로 캠프5로 건너 뛰는게 베스트임 정확하게 기억은 안나는데 스쿼드 전체에 캠프5가 20~25개정도만 있어도 적막 타이밍쯤에 모두가 유물 풀업글이 가능함
막보 3회차는 이계나 망령이 한방에 8~10%정도를 깔 수 있는데 4회차는 피통이 겁나 늘어나서 한방에 400M정도 넣으면 0.8%까임 스쿼드 전체가 고기 관리를 엄청 잘해둬야 상위 랭킹에 들어갈 수 있음



출처 :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afk&no=584340

 


이미 하는 도중에 잘 안되어가지고 공략 찾았는데,
이대로 따라가는 중




이건 우리 길드에서 나온 공략
반악이계 말고 타종족이 참고하면 좋을 공략

더보기

타종족 참고할 공략

 



내가 한 미니 파티 원정 정리!

먼저
1회차 냥냥이네

이게 좀 간지나서 이걸 캡쳐하는게 목표
근데 폴라네는 이미 시작해져있어서 못받았다 ㅜㅜ
아까워

프로 등급 진급이 매우 빨랐다
정우님이 프로라서 그런가 ㅋㅋㅋㅋㅋ

대신 냥냥이의 와일더스 풀은 매우 좁음
이제 히어로 등급만 기다리는 중









1회차 폴라네

아레나를 켜놓고 있었더니 어느새 접속이 되어있었음 ㅠㅠ
이번엔 물개님의 부캐와 물개님 친구들과 함께하게 되었다

물개님, 아크님, 따뜻한 구스 님, 와플님


뭘 넣어야할지 고민고민
아크님이 얘기해주시긴 했는데 그게 무슨 말인지 이해가 안되어가지고
선샤인님이 조언해준 내용으로 넣었다
대신 슬프게도 죽는 애들이 계속 있어가지고 결국 덱 바꿈
아크님이 얘기해준 내용이 뒤늦게 이해됨

 

1덱 최종보스 ㅡ 아인즈 아서 알베도 +++모타스 쌍디
2덱 ㅡ 루클 에지오 탈렌 +++자프랄 아탈
1덱 서브 ㅡ 아인즈 아서 알베도 탈렌 에지오

 

그래도 중간 보스 카자드를 1컷
아인즈 유물 3-3 전용x 상태
나머진 3-0 혹은 2-2상태였다
고르보 2차도 1컷했었나 그랬다

 

대신 도시4렙은 잘못하면 칼삭
쌍디 모타스 안쓰려고 4명씩 하다보니 죽어버림 ㅜㅜ
덱 어찌 짜야함? ㅋㅋㅋㅋㅋ쿠ㅜㅜㅜㅜ

아 이건 냥냥이네꺼네
이제 이것만 올라가면 땅 파밍 더 할 수 있을것 같다



정말 억울한 파밍중
미니보스 치는데 1.7%체력 남음 ㅜㅜ
저거 친다고 도전권 쓰는거 존나 아까움
근데 더 심한거 ㅋㅋㅋㅋ
1%남았던 사피아 ㅜㅜ
영상으로 남겨 놓음






도전권 안소멸하는거 뒤늦게 알았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일 남은 현재, 고기 다 소비한 내 상태

아인즈, 쌍디, 모타스, 알베도, 아서는 4-3 풀 전강
나머진 조금씩 모자른 상태 4-2, 4-1였다

딜량 제일 잘나옴 350,-
2번째 딜량 높음 220,-
세번째 덱, 56,-



히어로 도달은 했는데 2컷밖에 못했다 ㅜㅜㅜ
아깝다!!
1회차 무사히 끝!!!


2회차 시작은, 이전 팀이 다 끝나야 가능하다
시작한 시간에 따라 끝나는 시간도 달라서 타이밍 잘 맞춰야 한다





2회차 폴라네

이번엔 내가 아는 쎈 분들 데꼬 함
아세스네이 님, 레이첼 님, 오복쓰 님, 레드베릴 HM 비 님

구도치님도 꼬실까 하다가 어려우신 분이라...ㅋㅋㅋㅋㅋㅋ
다행스럽게도 네이님이 흔쾌히 해주셔서 ㅋㅋㅋㅋ




폴라리스로 2차 도전 중
랭킹을 꿈꿔봤는데 가능할런지 ㅋㅋㅋ

정말 여전히 고민인건 덱이 제일 어렵다
영웅을 이해 못해가지고 어렵다....
덱 조합이 좋으면 투력 약해도 깨는데, 난 아직 모름 ㅜㅜ

최고 순위 오르면 길드 보상 받는다
휘장은 20일밖에 안됨...
아직 순위권에 도달 못했을 때
2등이 제일 탐남

 

처음 시작할 때의 순위 랭킹!







가장 강한 애들 투력이 약함
ㅋㅋㅋㅋㅋㅋㅋㅋ 이때 이미 예상함... 망햇다

고기는 많으나 자프랄 보스를 못침...!!!







어찌저찌 강호님 네이님의 버프를 받아 보스까지 도달햇다 ㅋㅋㅋㅋ

어찌저찌 1보스 클리어
이땐 누적데미지 꽤 괜찮았네
물론 네이님과 몇배야 저게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보스 1컷 하고나면 땅 15개 되는데, 그때 3개씩 도시5로 파밍한다.
물론 3개씩만 도시5하면 됨

2킬하고 3번째 보스때였나..
내가 이때까지만 해도 나름 활약했는데!!!

4보스때... 딜량 무엇 ㅋㅋㅋㅋㅋㅋㅋ
강호님은 반악이 서브덱이라서 그런데,
난 와일더스 메인덱인데 왤케 딜량 낮음?
이때부터 빌빌대기 시작함...
엘프 넘나 힘듦ㅋㅋㅋㅋㅋㅋㅋ
이때까진 반악이 계속 몰아주고,
반악이 메인덱이 풀유물 되면
그본 메인덱 풀유물 할때까지 코인 몰아준다

그다음부터 다른 종족 주는데
내가 제일 약해서 깍두기 됨 ㅋㅋㅋㅋㅋㅋㅋ
네이님과 강호님이 나에게 몰아주심





나중에 덱 참고해야지... 겁나게 안주금 ㅋㅋㅋㅋㅋㅋ

 


4보스 킬!!


확실히 기둥 부순 뒤의 망령은 엄청나게 딜이 잘들어간다
초반엔 반악이가 때리고, 후반에 망령이 때려야함

 


5번째 리젠된 보스를 처음 내가 때리고 나서 순위권 생김

이때 오복쓰님 딜이 확실히 쎘었음


오복쓰님이 때리고 나서였나

우정 1등 랭킹 저기는 이기고 싶었는데 ^^

막보스 딜량 나 진짜 적었다...ㅎㅎ
이젠 고기 마지막 털고 난 후


강호님이 치고나서

내가 마지막까지 탈탈 털고 나서

비님이 다 치고 나서

오복쓰님이 치고나서
아마 네이님 2번정도 저 치실 수 있을 것 같다




정말 마지막의 마지막까지 탈탈 털었다
타시는 절대 넣지 않기!!

 

아래는 각 종족별 메인(?)덱

 

 

 

 

 

더보기
아무것도 모르는 우리 데리고 끌고가준 네이님과
부상투혼으로 열심히 달려주신 레이첼님
랭킹 원하지 않는데도 같이 해주신 오복쓰님과 레드베릴님
함께해서 넘넘 즐거웠다 ㅋㅋㅋ
내 야망으로 함께 했지만 즐겁게 해서 기분이 좋았당

 



최종 마무리 341등!!
200등을 이루진 못했지만 뿌듯하당!!





 

2회차 냥냥이네

이번엔 방송에서 약속했던 김의규님과, 선착순으로 오신 토리자두님, 감사님, 이정우님과 함꼐 함

내가 또 반악이를 잡다니...!!!
그것도 약한 냥냥이가!!!

아니 아인즈덱인데
쟤네를 한번에 못죽였지...?
아인즈 알베도 모타스 아서 쌍디 덱인데!!!
아인즈 덱이 5초만에 칼삭당하는거 실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포기하는 방법도 있다
근데 어케 하는지 모름...

우리네 응원팀

냥냥이네의 최종 성적 ^^




위의 긴 내용 요약 정리

그레쥴 이졸드 시라스 나머지 육성잘된 2인 포함해서 5인을 봉인덱으로 묶고 초반 이계에 유물 에센스 몰빵
어느정도 육성후 그레이브본 유물 에센스 몰빵 (이계와 그레이브본은 봉인덱 고기 쓰면안됨)
이후 준보스 잡으면서 쭉쭉 진행하시고 보스전에서 이계 + 그레이브본이 80프로까지 딜 징표제거 남은딜 이계 +그레이브본

육성잘된 이계는 초반 1주차 고르보라이카 2방컷이되므로 선으로 진행후 3렙영지 전부 먹고
빈칸으로 고기 리필후 카자드준비

 

 

★ AFK아레나 공략 링크 모음

공략 더보기 소원 리스트 미궁 유물 맵, 공략집 왜곡된 꿈의 세계 길드 영웅 (영웅 지원 공략 살짝) 길드 리즈, 소드소울 공략하기 쿠폰 코드 (계속 추가 예정) 이계호텔 영웅들 모음 유튜브 고수

allandsoon.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