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415

[방탈출/후기] 범계 룸즈에이 - 시크릿 에이전트 http://www.roomsa.co.kr/ 룸즈에이 홈페이지 룸즈에이 - 시크릿 에이전트 4.5 ☆스토리, 인테리어, 문제 좋았다. 어렵지 않은데 좀 막히는 구간 있음. 킹스맨 테마중 제일 괜찮. 예전에 대학로점에 갈 기회가 있었는데 사건이 터져서 안갔다. 룸즈에이는 내 방탈출 인생(?)에 없을거라고 생각했는데 충동적으로 오게됨 방탈출을 처음 하는 동행과 가게 되어 내가 캐리해야하는 입장... ㅋㅋ 방탈출 영업하려고 했기 때문에 무조건 탈출 성공해야하는 압박감에, 동행 취향에 맞는 방탈출 테마도 골라야 하는 부담감... 방탈출 테마 이정도에서 고르라고 했더니 스파이를 고른 동행. 그를 위해 추천받은 룸즈에이 시크릿 에이전트를 택했다 그래서 룸즈에이에 방문하게 됨ㅋㅋㅋ 지금은 사라진 NC백화점 바로 뒤에.. 2018. 4. 26.
'방탈출'이란 취미에 대한 고찰 feat. 방탈출 문화진흥 서포터즈 작년부터 방탈출에 빠져서 열시미 살고 있었다 그러다 서포터즈 모집을 보고 '이거다'싶어서 준비했다 내가 좋아하는 것 서포터즈를 준비하는거라 너무 즐거웠다 결국 그 노력이 가상해서인지 선정(?) 되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선정된 기념으로 방탈출에 대한 고찰을 해봐야겠다. (존댓말 쓸까 고민했는데 그동안 해온대로 써야 될것 같다) 방탈출 이런것 자체가 마이너(?)한 문화인것 같다. 입문자는 들어서기 부담스러워 하기 때문에 하는 사람만 계속 하게 되는것 같다 사실 1시간동안 내 돈 내고 어느 공간에 갇혀있는다는것 자체가 웃긴 설정이다. 그래서 잘 모르는 사람들은 "굳이 비싼 돈을 내고 들어가?"라며 비웃는다 하지만 한정된 이 공간 안에서 할 수 있는건 정말 많다. 그냥 스쳐지나갈 수 있는 인테리어와 소품을 자세히.. 2018. 4. 23.
문제 모음 1+2= 5 2+7= 9 3+4= 4 4+8 = ? Q-P=8 A-L=7 Z-M=? 1 = 34 3 = 56 6 = 52 10 = 39 5 = ? 힌트 : 더하기 21554=32 63208=64 41911=53 35242=42 04524=2 47545=?? 2018. 4. 17.
[게임/공략] Forgotten Hill: Puppeteer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net.fmstudio.forgottenhillpuppeteer 예전ㅇ에 받았는데 드디어 했다 하루만에 끝냄 물론 몇개는 때려맞춘게 있지만 ㅋㅋㅋㅋㅋ ㄴ내가 올린 공략 동영상 캡쳐하기 어렵다...(라고 쓰고 귀찮닼ㅋㅋㅋㅋㅋ) 1번 동영상 https://m.youtube.com/watch?v=XnF2kMvO-Uk 오른쪽 마지막방 옷장 여는데까지 진행됨 2번 동영상 https://m.youtube.com/watch?v=kXpQpSwLQHc 카드게임 이기는 데까지 진행됨 3번 동영상 https://youtu.be/SwNtm2MZC-4 큰 시계 열고 방 3개 있는 곳의 가운데 문 버튼 8개 있는거 여는데까지 진행됨 4번 동영상 h.. 2018. 4. 17.
[영화] 레이디버드 lady bird 감독 - 발레 무용 했음. 배우로 더 유명 - '프란시스 하' 영화는 뉴욕에서 방황하는 모습 보여줌 - 자전적이지만 자신의 이야기는 아니었다. 핵심을 공유하는 부분이 있다 영화 - 911테러 1년 후 장면. 천연가스 회사가 부도한 상황. 2002년 - 오디오북 '분노의 포도' 소재 : - 뉴욕을 맹목적으로 갈망한 이유는...? 대니 : 자신이 희망한 집을 카일, 제나 : 이상적인 모습으로 사는. 엄마 : 갈등 구조의 시작은? (욕망은 비슷함. 하지만 해소하려는 방법이 다름. 엄마는 현실을 받아들이고 그 안에서 변화/ 크리스틴은 깨부수고 일어나려고 함) 수녀 - 신을 믿음으로서 자신이 어쩔수 없는 운명을 받아들이게 되는데, 부모가 준 이름을 받아들이지 못하는것도 웃긴다는 표현. 2018. 4. 14.
[방탈출/후기] 강남 코드케이 - 충무공 이순신 공테 아닌데 공테 느낌. 귀아픔. 문제 조금 꼬아져 있음. 적당한 수준. 역사와 한글 문제 좋다 코드케이 엄청 오랜만이다 규모 짱크고 테마도 많은 곳 퀄리티가 기본은 되는곳 ㅋㅋ 보드게임이 있고 음료 무료라 넘 좋다 난 코드케이에서 산장, 거울의 방, 기술자들만 했다. 이번에는 충무공 이순신을 했다 이건 추천도 많이 들은 꽃길중 하나 다녀오니 진짜 꽃길 ㅎㅎ 문제는 어렵지는 않다. 다만 암호 해석하듯이 대입해서 풀어야 하는 형태가 많다. 그래서 해석할 자료를 찾아내는게 중요하다. 파인더의 중요성... ㅋㅋㅋ 방탈 하다보면 단서를 찾아내는 finder가 제일 중요하다 단서 못찾아내면 그냥 할것도 없으니 ㅋㅋㅋㅋㅋㅋㅋㅋ 우리는 첫번째 방부터 막혔다... 단서는 찾았는데 대입을 못해서 바보처럼ㅋㅋㅋㅋㅋㅋ 내가.. 2018. 4. 14.
[방탈출/후기] 강남 서울이스케이프룸 - 시즌1 알카트라즈 지하감옥 진짜 감옥 인테리어. 논리스타일 문제인데 필기구 안줘서 머리 깨짐. 파인더 중요. 규모는 크다 서이룸의 특징은 '엄청 크다'이지... 서이룸은 아마존이랑 404만 했었다. 초기 방탈이라는걸 고려했을때 404호 살인사건도 꽤 큰편. 아마존은...뭐 ㅋㅋㅋㅋㅋ 다들 알다시피 활동성 크고 인테리어 짱... 이번 알카트라즈 지하감옥은 404호 이후 순서이고 규모와 활동성이 짱이다 치마는 비추라고 들었기 때문에 단단히 마음을 먹고 갔다 진짜 활동성 짱 ㅋㅋ 인테리어도 괜찮아서 몰입감은 좋았다 문제는 역시 내가 안좋아하는 논리 문제... 인적성 보는 느낌 게다가 숫자가 나오는게 꽤 많은데 필기구를 안줘서 넘나 힘듦 다행히도 내가 같이 간 멤버들이 다 기억력이 좋아서 이번엔 내가 가만히 있음 그래서 그런가 내가 병풍.. 2018. 4. 14.
[방탈출/후기] 강남 롤이스케이프 - 마스터 오브 락 자물쇠 폭탄. 파인더 엄청 중요. 수리문제 많다. 빡치는 장치 있는데 꼼수 있음 (필수) 롤 또 갔다 강남역 방탈출보단 신논현임 이번엔 마스터 오브 락을 갔다 master of locks 말 그대로 자물쇠들의 잔치 첫번째 방부터 멘붕ㅋㅋㅋㅋㅋㅋ 이건 두번 들어간 멤버 아니었으면 시간 더 걸렸을듯... 두번 들어간 멤버는 탈출을 못해서 다시 시도한건데, 그게 필요가 없었다. 이곳저곳 다 찾아봐야하고 기억이 안날만큼 많아서.... 마오락이 빡치는 테마라고 그래서 궁금했다. 주변사람들의 후기가 다 빡친다고 ㅋㅋㅋㅋㅋㅋㅋ 그말이 그대로.. 실현되었습니다... 진짜 중간중간에 빡친다... ㅋㅋㅋㅋ 이게 뭐하는 짓인가 싶기도 하다가 재밌기도 하고... 자물쇠의 빡침은 그럭저럭이다. 장치의 빡침이 최고봉 ㅋㅋㅋㅋㅋㅋ.. 2018. 4. 14.
[방탈출/후기] 신촌 마스터키 - 화이트룸 이전부터 들은 바로는 문제만 많은 방이지만 스토리가 있다고 했다 문제가 많아서 2~3명은 힘들것 같다고 들었었다 그래서 4명이서 들어갔다 한명ㅇ은 3까지 간 경험자이고 나머지는 첫도전이었다 진도가 달랐지만 다행히 경험자가 기다리겠다고 해줘서 우리는 첨부터 쭉 할수 있었다 첫번째 방을 풀고 들어가야 문제가 가득한 방이 나온다 첫번째 방의 액자 문제에서 좀 막혔는데 나머진 슝슝 풀렸다 역시 고수들... ㅋㅋㅋㅋㅋㅋㅋ 두번째 방에서 다양한 문제가 나왔다 진짜... 어떤 문제들인지 기억도 안난다 시간이 촉박해서 그냥 막 풀고 넘어가고 ㅋㅋㅋ 가끔 막혔던 문제들만 기억이 남 일부러 틀리고 힌트쓰게 만들어준 몇군데 빼고는 나머진 적당적당 재밌는 수준이었다 다만 우리가 할때 장치가 하나 풀려있었고 자물쇠 비번이 하나.. 2018. 4. 7.
어쩌다 어른 - 손경이 강사 비경험자가 경험자와 갈등 젠더폭력 ㅡ 성차별과 불평등으로 일어나는것 몰카 => 불법 촬영 여여 가해 > 여 남 그루밍 : 가해자가 피해자를 길들여 성범죄 용이하게 하는것 걸림돌 디딤돌...? 무슨 얘기지 작은 것부터 알려주기 ~ 큰 일, 폭력, 피 나는것만 성범죄가 아니다 여성이 동의했다는 내용을 남자가 밝혀야함 no yes . no no. yes yes . we say no 조망수용능력 내부 고발자가 아니라 공익 제보자 직접 들었을때보다 편집이 더 잘된 강의 내가 앉아있던 자리는 나오지 않음 ㅋㅋㅋ 2018. 4. 7.
[방탈출] 전주 머더파커 전주 머더파커 www.murderparker.com/m/main.html 해보고 싶은 것들 2018. 4. 4.
[방탈출/후기] 이태원 서울이스케이프룸 - 시즌1 404호 살인사건 이태원점이 사라진다고 해서 얼른 했다 어디였지 부평까지 가기엔 귀찮아서 내일 폐업하는데 전날에 간신히 한것이다 오픈룸이라서 내가 모은 팀과 외국인이 같이 했다 ㅋㅋㅋㅋㅋ 외국인 2명과 함께 했는데 한국어 잘 알아들으셨다 그래서 재밌었다 사실 7명은 좀 많았는데 새로운 조합이라 즐거웠다 5명 추천하지만... 그 인원으로 들어갈수 잇을까... (우리도 강제 추가 된거라) 단서가 흩어져 있는 편이라 어수선하긴 했다 게다가 순서 없이도 풀리는 문제들이 있어서 건너뛰고는 어리버리했다 파인더가 중요한 테마였다 약간 아이큐 문제(?) 같은 스타일이 많았다 그래서 재미는 그닥.... 스토리는 겉에서만 좀 있고 안에서는 없었다 그냥 문제만 띡띡띡... 그래서 스토리도 중시하는 나로서는 그닥 만족도가 높지 않다 그 스토리.. 2018. 4.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