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갈거리/방탈출

[방탈출/후기] 강남 코드케이 - 충무공 이순신

by 슈키얌 2018. 4. 14.
728x90











<한줄평>
공테 아닌데 공테 느낌. 귀아픔. 문제 조금 꼬아져 있음. 적당한 수준. 역사와 한글 문제 좋다











코드케이 엄청 오랜만이다
규모 짱크고 테마도 많은 곳
퀄리티가 기본은 되는곳 ㅋㅋ
보드게임이 있고 음료 무료라 넘 좋다

난 코드케이에서 산장, 거울의 방, 기술자들만 했다. 이번에는 충무공 이순신을 했다
이건 추천도 많이 들은 꽃길중 하나
다녀오니 진짜 꽃길 ㅎㅎ



문제는 어렵지는 않다. 다만 암호 해석하듯이 대입해서 풀어야 하는 형태가 많다. 그래서 해석할 자료를 찾아내는게 중요하다.
파인더의 중요성... ㅋㅋㅋ 방탈 하다보면 단서를 찾아내는 finder가 제일 중요하다 단서 못찾아내면 그냥 할것도 없으니 ㅋㅋㅋㅋㅋㅋㅋㅋ

우리는 첫번째 방부터 막혔다... 단서는 찾았는데 대입을 못해서 바보처럼ㅋㅋㅋㅋㅋㅋ 내가 캐리한다고 해놓고 힌트씀.... ㅠㅠㅜ 힌트들으니까 완전 바보였음...
그랟도 그 다음 방부터는 잘 풀렸다 어떻게 해야하나 고민되던 것도 있었지만 조금 시간 투자하고 같이 간 파트너가 잘해서 슝슝 풀었다



스토리는 괜찮았다. 이순신 이야기를 테마에 잘 녹여냈고 문제들이 스토리에 찰떡 같았다. 한국적인 느낌을 좋아하는건지 내 취향이었다.
일산 더도어즈 '영웅을 찾아서'와 비슷한 느낌이다. 역사를 다뤄서 그런 느낌을 받은건가? ㅋㅋ 영웅을 찾아서는 애국심이 고취되는 반면, 코드케이 충무공 이순신은 역사를 객관적으로(?) 바라보는 느낌인게 차이점이다.

스토리에 알맞은 인테리어였다. 잘 어울림.

문제수는 많지 않다. 60분에 풀기에 적당한 개수였다. 다만 단서 찾아내고 조합하는데 시간이 조금 걸릴뿐..
난이도는 방향성만 찾으면 쉽게 풀린다. 그래서 초보자들이 들어가도 괜찮을 수준이다

장치는 생각보다 많지 않다. 장치:자물쇠 비중은 2:8정도? 장치 뽝뽝 한거 좋아하는 사람들한텐 좀 아쉬울것이다.

규모는 적당하다. 첫번째랑 마지막 방이 좀 작긴한데 3명~4명까지 수용 가능하다. 근데 내가 생각할땐 3명이 나을듯. 나머지 구성원들이 할게 없다. 멍때리고 있어야 함...
혼방도 가능할것 같긴 한데 장치 하나가 음... 아니다 할수 있다 왔다갔다 하면 보이니까... 기억력 좋은 사람만 혼방 하시길 ㅎㅎ

충무공 이순신이 공포테마라는 이야기가 있다. 맞다 약간 공포테마 느낌이 났다
내가 정리한 공포테마 스타일 글(링크)에서 참고하면 1번인 소리 쾅쾅나는 삑딱쾅에 해당한다.
소리에 약한 사람이라면 좀 많이 무서울듯... 분위기가 음침하거나 그러진 않으니 괜찮을것 같다.
소리때문에 긴장되어서 공테임...나도 긴장했으니 ㅋㅋㅋㅋㅋㅋㅋ


결국 초보자는 3명 추천, 어느정도 해봤다 하는 사람들은 2명, 기억력 좋은 고수에겐 혼방도...? ㅋㅋㅋㅋㅋㅋ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