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생활정보

조립컴 견적 맞춰보기

by 슈키얌 2021. 3. 28.
728x90

방송을 하다보니 컴퓨터가 필요하다
거기다 게임을 더 많이 플레이 하고 싶어짐
그래서 컴을 맞추기로 했다

마음을 먹은지는 꽤 된것 같은데 알아볼 의욕이 나지 않아 미뤄뒀었다
드디어 움직이기로 함!!!


이전에 건제님이 추천해준 조합

한달 전 2월 말이나 3월 초였던 것 같다
그래픽 카드 제외 84만원 가량이네
저때 그래픽 카드가 진짜 장난 아니었음

저 때는 견적서 하나도 이해 못하고
저게 뭘까, 무슨 부품이길래 저리비쌀까, 숫자 차이가 어떤 기능의 차이를 불러올까
궁금해함








그리고 며칠 전 생방에서 함께 컴퓨터를 맞춰봤다
나는 유튜브 생방, 영상 편집, 아레나 그랑사가, 오버워치 전도의 스팀게임 정도를 할 예정이고
듀얼 모니터를 쓸 예정이었다
예산은 150만원 정도??

이정도 해보니 100만원 가량 나오는 것 같았다
모니터 그래픽 카드 제외하고








 

구독자 암살님이 추천해준 조합!
생방때보다 급이 높아졌다
대신 그래픽 카드를 지원해주신댔다
하지만 내가 사야지 동생한테 뺏던가
튜닝은 존예탱이던데 그게 지금 꼭 필요할지 살짝 고민

암살님이 참고하신 본체








제대로 찾아본다고 유튭 보는 중
어제는 놀러 갔다 오느라 하나도 못찾아봤지만 이젠 가능하다 ㅋㅋㅋㅋㅋ

오늘 결정 끝내야지!!!

 

 


못끝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맨처음 공부해서 짜본 계획서
모니터, 그래픽카드 제외하고 짠거


 

쿨러 무뽑기 방지라니.. 처음들어봄


 

여기는 살짝 조합이 바뀌긴 했지만, 램 조언이나 그런게 좋았다

 

암살님이 다시 짜준 견적

 

 

그래서 결정된 최종결정!!

그래픽카드 빼고 매우매우 만족했으나...

 


그렇지만, 그래픽 카드를 추가하기 위해 아예 조합을 바꿔보기로 했다
인텔 시리즈로 넣거나 그래야지...

 

나의 최종 플랜 1

 

플랜2

 

 

으아아아아아ㅏ앙
뭐해!!!!!
뭐하지!!!!!

 

 

 

조립컴퓨터 견적 완료

 

조립컴 고민 끝!!!!!!!

이전글 보기 조립컴 견적 맞춰보기 방송을 하다보니 컴퓨터가 필요하다 거기다 게임을 더 많이 플레이 하고 싶어짐 그래서 컴을 맞추기로 했다 마음을 먹은지는 꽤 된것 같은데 알아볼 의욕이

allandsoon.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