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갈거리/방탈출

[방탈출/후기] 대학로 ai이스케이프 - 01 미아 스토어

by 슈키얌 2018. 5. 29.
728x90

대학로 ai 이스케이프
 - 미아 스토어

 

 

 

 

 

 

 

 

 

 

대학로 셜록홈즈 미녀와 야수를 하고 나서 하나 더 하러 갔다

어우 이런 덕후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길을 헤멤... 2번출구쪽에서 쭈우우욱 올라오다가 찾아 들어갔다.

음... 이건 아래에 지도로 참고하세요.. 설명이 어렵ㅋㅋㅋㅋ

 

 

 

 

 

 

 

 

 

여기에는 지금 2개의 테마가 있다.

미아 스토어

보안실 (내후기 링크)

(추후 더 오픈 예정)

 

ai 이스케이프는 세계관이 하나로 모든 테마가 연결되어 있다.
그 처음 시작이 미아스토어!
직원? 사장님 말로는 순서대로 하는걸 추천하신다.

 

 

 

 

아직 ai 이스케이프에서 하나도 안해본 나는 당근 1번인 미아 스토어를 들어갔다.
이건 우리 다른 팀원들이 추천해줘서 들어가보게 되었다.

 

한마디로 백수 탈출 위해 인공지능 회사에 최종면접을 봐서 합격을 해야 한다는거.
그런데 나 혼자 회사에 있게 되었다는거지.

취업난 이 시대에 참 인상깊은 스토리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한줄평>
5☆ all 장치 테마. 스토리가 좋았고 문제는 어렵지 않음. 타이밍과 연출이 정말 좋다. 장치 특이한건 2개정도? 방탈출 폰게임을 실제로 해보는 느낌이었다.






스토리는 탄탄하다. 스토리는 SF 영화에서 볼 수 잇는 내용이다. 그만큼 괜찮다는 것이다. 스토리가 정말 중요한 테마라서 나레이션을 안들으면 진행이 안된다. 물론 다시 듣기도 있기때문에 놓쳐도 문제가 생기진 않는다. 진짜 나레이션 중요 ㅋㅋㅋㅋㅋ 어떤 테마들은 나레이션이 너무 느려서 답답해 하지만 여긴 딱 적당했다. 대신 놓치면 리플레이해야 하니 스피커 옆에서 떨어지지 마시기를...ㅋㅋㅋㅋ
방탈출 하면서 스토리를 중요시 여기는 사람들이라면 미아스토어에 만족할듯. 나는 까다로워서 문제랑 스토리랑 인테리어, 장치 모두 중요시 여기는데 여기 스토리 짱...!!! 핵만족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레이션 웃음포인트도 잇어서 진짜 재밌었다




문제 난이도는 쉬운편이다. 어렵지 않다. 힌트 하나도 안쓰고 탈출했다. 조금 생각해봐야할 문제들도 있었지만, 시간 투자 좀 하면 절대 어렵지 않다.
탈출 성공하고 테마 구경하면서 힌트 눌러봤는데 스토리 진행하면서 각 문제당 2개의 힌트가 기본이다. 첫번째 힌트는 어디를 찾아봐라, 혹은 어떤 식으로 생각해봐라 이런 힌트고, 2번째 힌트는 아예 답인것 같았다. (마지막 문제에 한번 눌러봐서 다른 문제는 어떤지 모르겠다) 그래서 문제를 직접 풀고 싶다 하면 1번 힌트만 쓰기를... 사실 2번힌트까지 받아도 모르면 3번째 누르면 된다고 했다. **이게 방탈출 폰게임 스타일이다. 힌트를 조금씩 제공받는거 ㅋㅋㅋ 넘 즐거웟다




문제의 양은 적당했다. 많은 것 같으면서도 탈출한 시간 보니까 그렇게 오래걸리지 않았던것 보니까 적당했다. 문제가 엄청 많지 않아도 다 장치문제라서 만족했다. 시간도 적당히 걸리고 ㅋㅋ



문제 스타일은 직관적인 문제들이다. 관찰력이 중요한 문제들이다. 인테리어가 그냥 만들어지지 않았다는 것을 기억하고 열심히 관찰해보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 나는 이번에 파인더 finder 역할을 톡톡히 해낸것 같다. 아이 뿌듯



장치와 자물쇠의 비중은 장치가 10, 자물쇠가 0정도. 여기는 all 장치로 구성되어 있다. 문제를 해결하면 다음 장소가 똭 하고 열린다. 어떤 테마들은 장치로 다음 장소가 열려도 소리가 안나서 헤메는 경우가 있는데, 여기 미아 스토어는 소리가 띠링띠링 난다. 그래서 어디를 봐야하는지 친절히 알려준다. 그래서 어렵지 않게 나아갈 수 있다.
아 모두 장치 문제인데 엄청 특이한 장치 문제는 2개정도? 하나의 장치는 너무 감탄함... '이 장치'를 어떻게 방탈출 문제로 활용했는지 ㅋㅋㅋㅋㅋㅋㅋㅋ 사실 이건 입장할때 설명해주는데... '코딩 교육'에서 활용되는 '로봇'과 같은 스타일이다. 이 로봇 이름이 너무 많은데 지금 내가 사진찾다보니까 오조봇 같다. 자세한 것은 ai가서 확인하는 걸로~

사진 출처 : https://blog.naver.com/stlab_manager/220885122233





방의 크기는 크다. 방의 개수가 많다고 할 수 없지만 공간 자체는 넓다. 4명도 들어갈 수 있고, 음... 10명까지도 가능 ㅋㅋㅋㅋㅋㅋㅋ 사실 10명이 들어가서 할건 없다. 그냥 넓어서 답답하지 않다는것만 알아두면 될것 같다.



인테리어는 깔끔하다. 스토리에 최적화(?) 되어 있고, 인테리어가 문제 해결과정에 정말 중요하다. 관찰력 중요하다고 몇번 말하지만... 정말ㅋㅋㅋㅋㅋㅋ 소품과 장치들이 정말 좋아서 인테리어 점수가 높다. 좋은 인테리어 활용해서 문제가 더 많아졌으면 좋겠다는건 내 작은 바람... (사심)



공포도는 없다. 소리도, 분위기도 완전 공포가 없다. 그치만 내 동행은... 왜 놀랐(?)는지 모르겠다 ㅋㅋㅋ 아마 대다수의 사람들은 안놀랄것 같으니 공포도는 0으로~!!



추천 인원수는 2명이다. 더 많으면 스토리 못즐길것 같다. 초보자라서 불안하다 싶으면 3명정도? 문제가 어렵지 않으니 4명은 노는 사람이 생겨서 아쉬울것 같다.







미아 스토어에 대한 내 감상은 장치와 스토리가 좋았던 테마! 계속 우와우와를 멈출 수 없었고 내가 기계나 장치에 관심이 많았기 때문에 이 장치를 이렇게 쓸 수 있구나라며 감탄한 것도 많았다. 그리고 타이밍이 너무 쩔어서 나한텐 인생테마 중 하나로 등극...!! 끝나고 사장님한테 계속 흥분해서 이것도 묻고 저것도 말하고 바빴다 ㅋㅋㅋㅋ
리뉴얼이 최근에 되었는데, 리뉴얼 되기 전에는 좀 호불호가 갈렸다고 한다. 왜냐면 지금 스토리의 절반까지밖에 문제가 없었으니까!!! 하지만 지금 리뉴얼 되고 나서 문제도 많아지고 스토리 자체도 즐길 수 있고 재미있게 바뀌었다. 그래서 지금 미아스토어가 두번째 테마인 보안실 보다 더 좋다고 한다.










슬리퍼를 주시기 때문에 신발은 부담이 없을것...
이 말은 왔다갔다 하는 활동성은 크지 않다는 뜻이다.










가격은 2인에 44000원. 결국 1인에 22000원이라는 뜻이다.

하지만 할인이 아래처럼 많다는거..!


1000원 할인 :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민증주소지가 1시간 30분 이상
2000원 할인 : 오프라인 방탈출 회원
3000원 할인 : 블로그 후기
13000원 요금 : 생일
15000원 요금 : 초중고학생, 조조할인









우리는 리뉴얼 이벤트로 15000원에 다녀왔다.
6월 4일까지만 할인이 가능하니 꼭꼭 이 중간에 다녀오시길 ㅠㅠ

게다가 재입장 무료 이벤트도 하니까 꼭 해야 한다.
이건 제한은 없다고 한다. 솔버의 셀프가이드 서비스랑 똑같다.
평일엔 1명이 안한사람이거나 주말엔 2명이 안한사람이면 재입장이 가능하다.
조만간 안한사람 꼬셔서 한번 더 다녀와야징 ㅋㅋ










참 까먹을뻔 했다.
여기 ai 이스케이프는 방탈출 하고 나면 '방탈출 보드게임 unlock'을 할 수 잇는 쿠폰을 주신다.
현재 9가지 테마가 있다고 한다.
방탈출 끝나고 이것까지 하고 가면 완전 만족할듯
내가 해본 방탈출 보드게임 중에서 제일 재밋다 ㅋㅋㅋㅋ

조만간 진짜 다시 가야지....










전화번호 070-8614-5163

홈페이지 aiescape.co.kr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