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갈거리/방탈출

[방탈출/후기] 일산 더 도어즈 이스케이프 - 향수, Who are you?, 영웅을 찾아서

by 슈키얌 2018. 2. 25.
728x90

http://www.thedoorsescape.com/

멀리까지도 원정을 갔다 ㅋㅋㅋㅋㅋㅋㅋ
어우 향수를 하고 싶어서 갔는데 시간이 만만치 않게 걸리더라...
1시간 반 가량 걸렸다
근데 다른분들도 다 그정도 걸림 ㅋㅋㅋㅋ

(두번째 사진에 더도어즈 관계자분 찍혔...)






제일 기대한 향수
책과 영화가 원작인 향수perfume을 테마로 해서 만들어진 방탈출이다
사실 영화나 책을 안봐도 풀수는 있어서 그냥 가봐도 된다

공포테마 1인자라고 하길래 얼마나 그럴까 기대했었다
(공포테마로 유명한 강남 코드케이 거울의 방, 건대 솔버 루시드드림, 신촌 13여고괴담 보다 더 무섭다고 하길래...)
그치만 나에겐 그닥... 음... 난 소품에 무서워하지 않나보다 ㅋㅋㅋㅋㅋ
쫄래미에서 탱커로 진화중인가...? 다만 손집어넣거나 그런건 아직 못하겠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공테를 좋아하는 내가 공포 테마 스타일 정리한 글을 참고하자면
공포테마 방탈출 스타일 정리


향수는 2번, 4번, 5번의 특징때문에 공포테마였다
뭐 5번때문에 놀라긴 했지만 ㅋㅋ
생각보다 공포테마 1인자는 아닌듯...ㅋㅋㅋㅋㅋ 나한텐 거울의 방, 13여고괴담이 최고의 공포테마....




향수 문제는 적당한 난이도였다
엄청 어렵지 않았고 파인더가 열심히 일해야하는 직관적인 문제가 많았다
소품 찾느라 고생ㅋㅋㅋㅋㅋ

방의 규모는 꽤 크다 활동성도 좀 있는편
그래도 치마 입고 해도 괜찮다 (내가 그럼)
인원 4명도 괜춘할 정도.
고수면 3명도 괜찮을것 같고 탱커 한명은 좀 필요할것 같다









후아유 who are you?

이것도 약 공테라고 하던데...
음 그닥? ㅋㅋㅋ
이유는 4번이라서 공테인듯

문제는 그냥 보통...
처음 방에서 가이드가 워낙 없어서 진행이 느렸다
파인더가 젤 중요... 못찾아서 ㅋㅋㅋㅋㅋㅋ
스토리는 걍 보통이고 몰입이 별로 안되어서 아쉬웠다
결말이 조금 허무한 느낌
그래도 나름 재밌

인원은 2~3 추천. 탱커 딱히 필요없다









영웅을 찾아서

문과에게 적합한 문제들이 많긴 했지만 가이드가 좋아서 없어도 풀수 있다
역사 전공한 사람이면 더 빨리 나올듯 ㅋㅋㅋㅋ
난 공ㅂ부했는데도 왜 기억이 안났지....
역사 문제가 잘 녹아나서 좋은 테마였다.

다만 장치가 좀 오류나서 불편... 센서가 잘 작동 안되었다 ㅠㅠㅠ

2~3명 추천하고 활동성이 꽤 있다




이번에 가서 기록 꽤 갈아치움 ㅋㅋㅋㅋ
특히 영웅은 6개월만에 순위 변동되었다고 한다
와.... 멋져...♡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