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갈거리/방탈출

방탈출 공포 테마 스타일 정리 (ver.2020)

by 슈키얌 2020. 6. 21.
728x90

이전에 썼던 방탈출 공포 테마들 정리한게 수정이 안되어가지고 다시 씀

방탈출 좋아하고 공포 좋아하는 쫄래미 탱커로서 공포테마 많이 했다
그동안 해보면서 공포 테마는 몇가지 요소로 공통점이 있었다.
그래서 공포 방탈출 테마 스타일을 7가지로 나눠서 구분해본다.
물론 이건 개인 취향이 반영되어있고, 중심 공포를 무엇으로 보느냐에 따라 다를 수 있다고 본다.

 

1. 기계의 삑 딱 쾅

- 기계가 작동하는 소리가 커서 놀라게 하는것
- 소리에 약한 사람은 이게 제일 무섭다.

더보기

☞ 강남 코드케이 저주받은 산장
강남 코드케이 거울의 방
☞ 강남 코드케이 충무공 이순신

 

2. 소품 활용

- 연쇄살인 같은 테마에 좀 많이 나오는 편인 스타일
- 스폰지(?)인형을 잘라서 빨갛게 칠해놓거나 시체같은 느낌, 혹은 심장이나 장기기관이 나오게 나타냄

 

3. 장치에서 무언가가 떨어짐

- 작동되면서 머리위에 있는 보관함에서 무언가가 콱하고 떨어진다
- 떨어지는 소리에 놀라거나 맞으면서 놀람 ㅋㅋㅋㅋㅋ

 

4. 귀신 영상이 나옴, 분위기가 어두움, 소리가 음산함

- 영상으로는 놀라지 않아서... 난 공포 같지 않지만 뭐 싫어하는 사람들도 많으니..
- 분위기가 어두운것, 즉 조도가 낮아서 어두운건 사실 공포테마라고 생각 안하는데... 그 분위기 자체에서 공포를 느끼는 사람들도 많더라
- 소리가 음산한건 뭐 소름끼칠수 있으니 ㅋㅋ

 

5. 혼자, 혹은 일행과 분산이 됨

- 테마 스토리상 처음부터 각자 활동을 해야해서 나뉘거나, 중간부터 나뉘게 됨
- 보통 이런 건 어두운 분위기나 으스스한 소리와 함께하기에 조금 더 무섭게 느껴짐
- 강심장인 탱커랑 같이 들어가지 않으면 탈출이 불가능 ㅋㅋㅋㅋ

더보기

강남 코드케이 거울의 방
 홍대 이스케이퍼스 서커스
☞ 홍대 미스테리룸이스케이프 쏘우
신촌 마스터키 13여고괴담
상수 마스터키 도시괴담2

 

6. 미지의 공간에 손을 넣어야 함

- 소품이나 탈출에 필요한 힌트를 얻기 위해서 어떤 공간에 손을 넣어야 할 때가 있다.
- 뭐가 있을지, 그 와중에 누가 건드리지 않을지 무서움... 내가 안좋아하는 공포 ㅠㅠㅠ

더보기

상수 마스터키 도시괴담2
 홍대 이스케이퍼스 서커스

 

 

7. 유동적(?)으로 변동되는 장치 ㅋㅋㅋㅋ

- 이건 설명하는것 조차가 스포가 될 수 있기에...
- 시급 올려주셔야할듯...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