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생활정보

드디어 컴퓨터는 끝났다!!!!!!

by 슈키얌 2021. 7. 20.
728x90

마지막 드래곤볼
그래픽카드 도착

 

글카를 뺀 나머지는 화이트 컨셉으로 맞춰졌다
물론 메인보드는 스틸레전드라서 검은색이지만 ㅋㅋㅋㅋㅋㅋㅋ

 

 


 

 

내가 산 그래픽카드는 3070 ti 슈프림X 8G
슈프림이 끌리는데 고민만 하다가
판매처가 사라지는 것때문에 결국 사버리고 말았다 ㅋㅋㅋ

109만원이라는 거금이 들어감....
허허허 컴클럽이라는 사이트를 처음 알게되었다 허허
아무 문제 없이 글카가 와서 다행이지...

 

 


 

 

글카 조립하다가 만난 고난!!!

 

1. 글카 PCI-E 선 연결하기

내꺼 슈프림은 310W 소비전력이라 고사양그래픽이다
PCI-E 선은 한 줄당 150~250W를 전달한다고 한다

내 슈프림은 2군데에 꽂으면 되는 아이였다
310W를 2군데로 받아야 하는데 Y자1줄로 연결하면
250W이기 때문에 권장인 310을 채우지 못하여 글카가 망가질 수 있다
고사양 글카에서는 2줄을 각자 연결해서 250×2로 500W가 전달해야 한다

그런데 처음 조립하는 나에겐 이 내용이 어렵고 두려웠다
계속 고민하고 찾고 정리하는게 오래걸려서 3시간 조립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 글카 지지대



글카가 길고 무겁기 때문에 지지대를 세워주는게 필요했다
다행이도 슈프림에선 자체 지지대를 하나 주었다

맨처음엔 화이트 컨셉 맞추고자
dlx21 mesh 화이트 케이스의 지지대를 찾았다
부품 상자에서 하나씩 찾아가며 조립해보면서 나사를 조였는데...

생각보다 안정적이지 않았다
만약 작은 글카였다면 괜찮았겠는데 슈프림이 크다보니 걱정이 되었다
거기다 화이트긴 한데 지저분해서 안이쁜 거였다
결국 블랙이지만 msi 자체 지지대를 쓰게 됨

 

 

 

 

 

 

 

 

 


 

 

 

아직 구동 전

열시미 조립한 나의 그래픽카드
GEFORCE RTX3070 ti Suprim X 8G

3시간동안 조립한다고 끙끙댔는데 드디어 구동해본다


구동만 돌렸을 때

이쁜 구동 장면
화이트 깔맞춤 하고 싶었으나(?)
예산때문에 알록달록 이도저도 아닌 조합이 되어버림 ㅋㅋㅋㅋㅋㅋㅋ



구동은 매우매우 이쁘게 되었는데...
문제가 생겼다

 

3. 서브 모니터 인식 실패

그래픽 카드 본체에 모니터 선들을 꽂았는데 제대로 인식이 안된다
메인 모니터 PHILIPS 272s1은 인식이 되는데 스피커가 안되고
서브 모니터 AS-200WDLED는 인식조차 안된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오래된 디스플레이라고 버려졌다...

 

 

 


 

해결책을 찾았다
Geforce experence를 까는 거였다

https://www.nvidia.com/en-us/geforce/geforce-experience/

 

Update Drivers & Optimal Playable Settings

NVIDIA GeForce Experience Auto Update Drivers and Optimize Game Settings

www.nvidia.com

 

우선 엔비디아 지포스에서 드라이브 다운로드 중이다
그래픽카드 전용 드라이브라서 제일 먼저 설치해줬다

ㅋㅋㅋㅋㅋ 드라이브 문제였네...
바로 스피커 인식되는구만...
제로팬 기능도 바로 사용된다

주사율은 필립스 272S1 모니터 사양대로
75Hz까지 지원되는것 같다

아님 바탕화면 해상도일 뿐... 게임은 아님

 

 

 

 

 


 

사양 확인해보기

고사양 그래픽카드 사고 나서 꼭 돌려본다는 벤치 마크 드디어 돌려본다
스팀에서 3Dmark 데모버전 - 무료를 다운받는다

링크는 나중에 추가해야지

 

나는 여기서 벤치마크가 안돌아갔는데, 컴퓨터를 껐다 켜니까 다 됐다
재부팅이 필수!!

 

 

 

1. 타스 점수 time spy

타스가 뭔가 했더니 타임 스파이 ㅋㅋㅋㅋㅋㅋㅋ
깔끔하지 못하고 왔다갔다 하는 나의 모니터링 ㅠㅠ
사실 좋은것 같진 않지만 그래도 이게 어디야

 

 

 

2. 파스 점수 Fire strike

 

 

 

 

 

나중에 타스 파스 결과는 볼만하다
내 그래픽과 CPU 스펙을 이렇게 자세히 볼 일이 없으니까 ㅋㅋㅋㅋ

 

 

 

 


 

덕분에 감회가 새롭다
예전에 하던 It takes two 드디어 플레이 가능하다

최소기준은 물론 권장사양도 다 돌아가는 내 컴 ㅋㅋㅋㅋㅋㅋㅋㅋ


이게 4월달 글카 안샀을 때, 최고로 비쌌을 때 내 컴 상태...
이상태로 게임방송을 했다니 조금 부끄럽다
https://allandsoon.tistory.com/642

드디어 이제 완성한 파란색, 초록색의 향연....
추천사양까지도 가뿐하게 뛰어넘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감회가 새로움

 

 

 

심지어는 컴퓨터 커뮤니티에서 고사양으로 인기 많은
사이버펑크2077 게임조차 안정적으로 돌아간다
허허허

이제 온갖 게임들 다 되겠구만...
눈 건강을 좀 챙겨야겠다
아 속시원해!!!!!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