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거운/게임

[폰/공략] AFK아레나 - 파티원정 세번째

by 슈키얌 2021. 3. 8.
728x90

아레나 게임을 한지 벌써 7개월이 되어가고, 파티원정이 세번째다!!!

 




이번엔 다른 분들 조언을 받아서 아예 다른 방향으로 플레이해봤다.
2번째 파원 때는 레인저만 합성해서 유물을 올리고, 나머지 유물은 자동사냥일때만 올려줬었다.
3번째 이번에는 유물을 레인저만 올리는걸로 해봤다. 자동사냥 받은것도 아예 안올리기!!!
완전 레인저 몰빵 외길이다

그래서 유물 합성표가 제일 중요했다
유물 남는것들 보면서 레인저한테 필요한 유물인지 살펴보고 필요하지 않은 것만 착용해주기!
이걸 살펴보는 이유는 그 직업군에만 들어가는 유물들이 있어서 굳이 미착용할 필요는 없기 때문이다
물론 법사로 선택했으면 법사 유물위주로 살펴보면 된다
아래는 선샤인 님이 주신 유물 합성표!! 보면볼수록 도움이 됨ㅋㅋㅋㅋ

 

 

 

 

 


생방 때 받은 조언들

그 전 파원때는 혼자(+정우 님 도움) 했어서 방향을 잘 몰랐는데
이번에는 방송으로 함께 하니까 정말 도움이 많이 됐다.
아직은 레인저 덱으로 가야 해서 이렇게 영웅들 방향 잡아놓음

동쪽을 배정받은 나

하지만 바보같이 아침에 서쪽으로 들어가버림 ㅋㅋㅋㅋㅋㅋ
장로 키르 님한테 도움 좀 받아볼까 했더니 다시 정우 님한테 도움받게 됨
그리고 투력 공식 꼴찌 인정 받음...
저거 고레나 덱 보다도 투력 높은데 (4000K) 왜 저렇게 됐는지 모르겠당

키르님 일 시켰어야 했는데...




견습 기사로서 진짜 아무것도 없을 때!!

이계덱 (아인즈 알베도 에지오 로완 탈렌)과
엘사덱 (에이론 사우르스 라이카 타시 사피아)

촌락1 중 센 애들은 이계덱으로 잡고, 나머지는 엘사덱으로 잡았다.
촌락2를 도전하다 아인즈가 주거버려서 촌락1로만 도전!!
그래서 시급이 매우매우매우매우 적다 ㅋㅋㅋㅋㅋㅋ

 

기사 신분 되었을때!!
아마 레인저 유물 2-2인가 먹었을 때 같다
촌락2를 잡고, 촌락3은 간당간당? 할때였었나...?

이때 까지는 이계덱+엘사덱을 기본으로 사용했다
유물을 레인저만 올렸기에 이계덱은 투력이 그대로인데, 엘사덱만 올라간다.
조금만 더 버텨서 레인저로 영웅들을 바꾸면 된다

 

레인저 유물이 쌓이다 보면 이렇게 투력이 뒤집힐 때가 있다.
이때쯤 처음의 영웅 고기를 다 소비하고 레인저 영웅을 대신 넣어준다
물론 이때 고기를 0부터 모아가야 하기 때문에 좀 힘들 수 있음
나는 이때쯤 촌락3으로 갈아보았다.

 



알베도 아인즈 사피아 빼고 3명 레인저 더 넣음
쌍디는 아직 안넣어도 된다고 한다.
20명 넘어갈 때 쌍디랑 나머지 넣으면 되는듯

이땐 촌락1~3 섞여 있다.
소도시1은 영웅 진급 상태에 따라 다를 것 같다
나는 에픽쁠 영웅이 많아서 촌락3이 최대였다

 

현재는 백작이 되었고!!! (5일만에))
땅 소유는 30개로 늘었다.
나중에 영상으로 넣어야지~~

현재 유물이 레인저 3-5인데, 소도시 1 한덱은 깬다
물론 바로 깨는건 아니고 리트해서 깨고 별 1~2밖에 안되긴 하는데 이게 어디야 ㅋㅋㅋㅋ

그래서 서쪽 고수 이정우님한테 1덱 부탁해서 깨고 그걸 내가 까서 줍줍
43000K인 적을 38000K로 깼는데 소름돋고 뿌듯 ㅋㅋㅋㅋㅋ
소도시1을 두개나 까주셔서 두개나 먹었다!!! 완전 떠먹여주심

백작까지는 유물을 레인저만 올리고,
나중에 공작퀘였나 유물 전체렙 3 맞추는거 나올때만 올려도 된다
그래서 지금 나는 레인저 10에 비레인저 5마리
비레인저들은 칼삭당함 ㅋㅋㅋㅋ 그나마 탈렌 하나만 힐러랑 어그로로 좀 쓰는 중

이렇게 초스피드로 백작 달아본게 처음이다...!!!
확실히 이런 방법이 좋긴 한가보다
역시 덱이랑 방향 잡아준 선샤인님... 고수 인정

 


레인저만 4-1일때, 도시1을 혼자서 먹는다
덕분에 시급 5000 나옴
이제 투력이 조금 세져서ㅓ 좀 버팀
대신 도시2는 아직 어렵


 

레인저만 4-4가 되니까 도시2를 먹는다
대신 한덱만 ㅋㅋㅋㅋㅋㅋ
아직 불안불안...

 

유물 얻기 위한 시급이 너무 짰다
도시 1을 한번 까보려고 했으나, 여전히 부족한 나의 딜량
특히 막히는 영웅이 있어가지고 그걸 깨고 싶어서 길드 톡방에 요청함

덕분에 재밌는 사건이 일어났다
꼬징 님, 토리자두 님을 주축으로 해서
정우 님이 덱을 까서 넘겨주셨다 ㅋㅋㅋ
도시1 피 다 닳게 해서 먹게 해주심
결국 꽤나 얻어서 시급이 2천이나 올랐었나 ㅋㅋㅋㅋㅋ
아래는 그 당시 재밌던 인게임 챗

 

더보기
 
여기서 도시1 먹는거 그만하려 했는데...!!!

 


 

 



후작 진급할 때의 내 상황?에 대해 서술해야겠다
그래야 다음번 때 좀 더 잘할 듯
당시의 영웅 유물 상태

서포터 어디가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마 3레벨이었을것이다
이땐 레인저만 밀었기 때문에
 

 

후작까지 간신히 올라오긴 했지만, 여전히 부족
보스 딜 미션은 커녕 살아남기 바쁜 상태

이때 유물을 계속 모아주고 모아줘야 한다
그래서 메인덱(레인저) 5렙 될때까지 모으고 모음
서포터 포함 4렙 만들어줘야 그나마 4500딜 맞추기 가능하다

중간 캡쳐는 없지만, 공작이 되었다
내가 안하고 정우님이 대신 해주셔서 모름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공작이 되면, 마지막 5영웅을 넣을 수 잇다
사실 이 때 넣는 애들은 그냥 보스 딜 까는 용으로 쓰이게 된다
보스 공략덱은 이때 넣으면 망함
왜냐면 고기가 부족하기 때문

보스 공략 고기는 48개로 매우매우 많이 필요하다
그렇기 때문에 2번째 영웅 추가때 넣거나 3번째때 넣는게 필수임

 

이미 레인저는 다 탈탈 털어서 써버림

당시 영웅 풀인데, 저 때 넣은애들 쓰지도 않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보스 1억딜 공략중인 유물

레인저 5-2라도 1억은 어려웠다.
법사랑 탱커는 쓰지도 않기 때문에 합성 안쓰고 나오는 것만 장착해줌


나중에 정리해보니 레인저5-4에 서포터 5-0이 되어야 그나마 1억딜 나오더라
많이 어려웠다ㅠㅠㅠ 유물 모으는게 제일 힘들었다

 

나는 결국 보스 2번째 죽음에 관여를 하였다
내꺼 덱 괜찮은거 써서 보스 딜량 높여보려고 했는데,
레인저 5-5 서포터 5-0으로는 여전히 부족하다

아래는 참여 덱에 따른 전투력 차이만 모아놓은 딜량

 

 

이렇게 해서 파티원정 3번째가 끝났다
나는 도움 받지 않으면 친왕은 못갈것 같다...
영웅 풀이 좁고, 영웅 상태 자체가 좋지 않아서 그런 것 같다


 

 

 

★ AFK아레나 공략 링크 모음

공략 소원리스트, 미궁 유물, 왜곡된 꿈의 세계, 길드 영웅, 길드 리즈 소드소울, 쿠폰 코드, 이계호텔 영웅들, 유튜브, 시련의 땅, 월드탐험, 파티원정, 기타 리뷰

allandsoon.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