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79

[영화] 월요일이 사라졌다 영화 월요일이 사라졌다. 제목이 매우 끌렸다. 월요일이라니, 시간이 사라질 수 있는 것인가? 월요일이 시간을 말하는게 아니라면 무엇이 사라졌다는 것일까? 궁금해하던 와중, 텔레비전 프로에서 월요일이 사라졌다를 간단히 소개해줬다. 산아 제한 정책이 펼쳐지던 미래에서 '일곱 쌍둥이'는 살아남기 위해서 하루하루 같은 사람을 연기하면서 살아간다. 그 중 첫번째 언니인 월요일이 갑자기 사라지면서 사건이 시작된다. 참으로 흥미로운 소재였다. 일곱 쌍둥이가 30년 넘게 조용히 살아온것도 그렇지만 '왜 사라졌을까'가 정말 궁금했다. 원래 제목을 모르겠다. 외국 원작의 제목은 뭐였을까. 더보기 월요일, 먼데이 특히, 첫째 언니인 월요일은 가장 모범적이고 언제나 규칙을 어기지 않는 희생적인 캐릭터이다. 그 월요일이 어느날.. 2018. 7. 21.
효창공원역 야외 방탈출 '산책' 미궁게임 방탈출 형식으로 돌아가는데 야외에서 하는 야외 방탈출 전문 방탈출 카페에서 운영하는 걸로는 3개정도가 있다. 비트포비아의 히든퀘스트 1 사라진 그녀, 히든퀘스트 2 자비원, 호텔드코드의 리플레이 2018/05/07 - [방탈출/후기] 동대문 비트포비아 - 히든퀘스트 1 : 사라진 그녀 2018/06/21 - [방탈출/후기] 홍대 합정 호텔드코드 - 리플레이 일반인이 만든 야외 방탈출도 있다. 미궁게임 더라비린스 라고 사이트가 있는데, 여기서 누구나 퍼즐문제를 연결지어서 만들어 낼 수 있다. 답을 넣으면 다음 차례로 넘어가게 되어있는 것이다. 어디까지 연결되어있는지는 모른다. 그래서 미궁게임. 그중 효창공원역에 있는 '산책'을 하게 되었다. http://www.thelabyrinth.co.kr/labyri.. 2018. 7. 20.
[방탈출/후기] 홍대 비트포비아 던전 - 사라진 보물 : 대저택의 비밀 4☆ 규모 어마어마. 날씨의 신과 비슷하지만 문제가 좀 더 재밌다. 활동성이 있어서 진짜 도둑 된 느낌 ^^ (도둑 아니란다... 탐정이란다 ㅠㅠㅠ) •스토리는 보물들이 사라지는 대저택에서 우리가 의문을 풀어가는 해결을 해야하는것이다. 하지만.. 난 잘못 이해했고...ㅎㅎㅎ 그 이유는 너무 보물을 털어가는 느낌이었기 때문이지. 오해를 후기 쓰면서 풀게 된 이유는 방탈출 내부에서는 스토리가 제대로 나오는게 거의 없었다. 그냥 문제 풀면 되는 느낌. 그래서 좀 아쉬웠다 날씨의 신을 하고 나니 ㅜㅜ •문제 난이도는 날씨의 신과 비슷했지만 조금 더 높았다. 정말 조금이나마 차이가 남. 내 기준의 난이도이기 때문에 대저택이 더 쉽다고 느낄 사람도 있을것 같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어렵지는 않다. •문제의 양은 적당.. 2018. 7. 14.
[방탈출/후기] 혜화 에니그마 - 킹스맨 4☆ 킹스맨 컨셉일뿐 스토리는 상관 없다. 문제 어렵고 즐거움 ㅋㅋ 하지만 힘들어서 실패 ㅠㅠ •스토리는 거의 없다. 컨셉만 따서 온것. 킹스맨 영화를 안봐도 알수 있는 내용들이라 누구나 즐길 수 있다. •문제 난이도는 조금 어렵다. 꼬아져 있는 문제가 많아서 단순히 단서만 찾는다고 알수 있는게 아니다. 단서를 가지고 계속 고민해봐야 답을 알수 있는 문제들 이었다. 그래서 고민을 해야해서 시간이 좀 걸렸다 ㅠㅜ •문제의 양은 많았다. 전체적인 규모에서 꽤 있는 편이었다. 끝났겠거니 하다가 시간을 많이 써서 시간이 모자랐다 ㅠㅠ •문제 스타일은 분석형 문제가 많았다. 단순하게 단서 찾아서 공통점 차이점 찾는 직관적 문제들 보다는, 단서가 어떻게 쓰여야 하는지 고민해봐야하는 문제가 많았다. 그래서 어려웠다... 2018. 7. 13.
[방탈출/후기] 강남 시크릿코드 스파오점 - 데드얼라이브 강남 시크릿코드 스파오점 - 데드얼라이브 시크릿코드 강남 스파오점에는 4개 테마가 있다 죽음의 GP507 데드얼라이브 차이나타운 백설공주 내가 선택한 것은 데드얼라이브 공포테마라서 골랐다 데드얼라이브 이름을 많이 들어봤는데 차이나타운도 유명하다고 했다 나중에 차이나타운도 하러 가야겠네 ㅋㅋ 3.5☆ 으스스한 공테! 공테로 만족 문제는 조금 복잡! 그래도 무난히 즐길수있어서 좋았다 •스토리는 문제에 잘 녹아났다. 왜 그 행동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 개연성이 있다. 그래서 테마에 몰입할 수 있었다. •문제 난이도는 중상위권이다. 유난히 어려운건 아닌데 조금 꼬아져있어서 초보자라면 힌트 한두개 쓸 것 같다. 그래도 적당히 즐기면서 하기에 좋은 문제들이었다. •문제의 양은 적당했다. 한 13분 남겨놓고 나왔나.... 2018. 7. 10.
[방탈출/후기] 홍대 합정 비트포비아 던전 - 날씨의 신 홍대 비트포비아 던전 - 날씨의 신 홍대보다는 합정에 더 가까운 것 같지만 홍대라고들 더 말하는 듯 그 일본 건물들 많은 합정 골목으로 들어오다보면 보인다 방탈출 카페가 있을것 같지 않아보임 그래서 지도보면서도 못찾아서 방황함 ㅋㅋㅋㅋ 일케 생겼기 때문이지 엘베 타고 내려가면 보인다 던전이 진짜 사진에서도 보이다 시피 엄청 밝다. 사실 사진이 더 밝아보이는것 같지만 밝긴 발금 던전이라 그런가 테마 안내판이 대빵 큼 다른 테마는 더 만들 공간이 없겠지...ㅎㅎ 4☆ 연출이 정말 좋았다. 규모는 어마어마. 문제 한개가 가이드 부족으로 어렵. 그래도 소품과 장치가 즐겁 •스토리는 좋았다. 날씨가 가물어서 기도하다가 신에게 접신을 받는다는 스토리 ㅋㅋㅋㅋ 누가 이런걸 생각해냈을까. 진짜 독특하다 그리고 이 테마.. 2018. 7. 10.
[방탈출/후기] 강남 미스터리룸 이스케이프 - 사라진 왕관 2.5☆ 스토리와 상관 없는 쓸데없는 지문이 길다. •스토리는 거의 없다 ㅋㅋㅋㅋㅋㅋ 왕관을 찾으러 들어가는 이야기. 물론 지문이 있긴 하지만 개연성있는 스토리가 없는 편이다. 게다가 어찌 보면 필요도 없는 이야기들이 많아서 복잡해보이기도 하다. •문제 난이도는 한문제 빼고는 거의 쉬운 편이다. 그 문제는 음... 약간 찍어서 푸는 느낌? 물론 찍을만한건 아니지만 가이드가 조금 불친절한편이다. 그래서 시간을 조금 잡아먹었다. 추리해야 하는 단서가 빠져있어서 불편했다. (아 지금 생각해보니 묶은걸 풀지 말라고 한 단서가 가이드인가 싶다) 그리고 계산문제가 시간을 잡아먹어서 그렇지 어렵진 않다. •문제의 양은 적당했다. 30~40분 가량 걸릴 정도였다. 우리가 고민을 많이 하느라 시간을 많이 쓴거지 많지 않.. 2018. 7. 9.
[방탈출/후기] 강남 비밀의 화원 - 블라인드 강남 비밀의 화원 - 블라인드 비밀의 화원이라는 방탈출 카페가 새로 나왔다고 해서 기대했다. 계속 기회만 보다가 이번에 가게 됨. 이름 그대로 비밀의 화원 이쁘게 생겼다 사진 찍기 좋고 인스타 올리기 좋은 인테리어였다 20대 30대 여자를 겨냥한 인테리어와 컨셉 비밀의 화원에는 테마가 7개 있다 비밀의 화원 슈퍼엔지니어 파라오의 저주 엘리제를 위하여 블라인드 크레이지걸 에스샵 제일 끌리던 비밀의 화원은 시간상 안되어서 다음을 기약하고, 블라인드를 하게 되었다 공포테마를 하고 싶었지만 같이 하실수도 있는(!) 분이 공포테마를 안좋아하신다 하여 스릴러테마를 고름 3.5☆ 암흑에서 더듬거리기 ㅋㅋㅋ 공테가 아닌데 공테가 됨. 장치오류랑 문제 적은거가 아쉽 •스토리는 괜찮았다. 엄청 좋거나 반전이 있거나 그런건.. 2018. 7. 6.
[방탈출/게임] 목성 - 미궁게임 http://www.thelabyrinth.co.kr/labyrinth/laby/quest/playLabyrinth.do?labyrinthSeqn=1003 -집이 영어로? -R로 변한 U Z에 해당하는 알파벳은?? -태양과 관련된 단어 -총 7개의 단어가 쓰인다 -매일매일 달라진다 -각 숫자에 해당하는 알파벳을 모으면 남은 1번은?? -다섯개의 알파벳? -□□sw□r =답 -위아래 바뀜 -제일 쉬운건 ten. ten은 십 -모양이 왜 이상한가 -접어볼까? -시작점을 찾아라 -선을 바르게 긋자 -점이 몇개? -점이랑 대응되는 건? -순서대로 써보면? -테스트는? -숫자의 위치가 중요 -사방에 무언갈 써보자 목성 100번이 끝!! 내가 깬건 아니지만 캡쳐 공유 ㅋㅋ 2018. 7.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