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618

[방탈출/후기] 홍대 엑스케이프 - 육식주의자 홍대 엑스케이프 - 육식주의자 홍대 엑스케이프 테마 고요의 기지 (내후기 없음ㅠㅠ) 더다이스룸 녹 그남자 그여자 (내후기 없음ㅠㅠ) 육식주의자 버지니아 란제리샵 오늘은 육식주의자 하러 왔다 3.5☆ 문제 하나가 뚝배기. 힌트 쓰게 하려고 만든 문제. 그거 빼면 스토리 탄탄. 나름 재밌다. •스토리는 탄탄하다 매우 ㅋㅋ 스토리가 테마 내부 전체에 녹아나 있다. 그래서 만족스러웠다. 스토리 안읽고 문제를 풀수는 있지만 나중엔 힘들듯. 스토리가 중요한 테마이다. 왜냐면 범인 추리형 테마이기 때문에 ㅋㅋ •문제 난이도는 높은 편이다. 실력자들 4명이서 들어갔는데도 어렵다. 쉽게 탈출하지 못했다. 물론 한두개 막힌 곳에서 시간을 너무 써서 그랬던 거지만..ㅎㅎ 어쨌든 초심자가 하기엔 적절하지 않다. 근데 그 한두.. 2018. 6. 29.
[방탈출/후기] 혜화 대학로 룸ESC - 숨겨진 방의 비밀 대학로 룸ESC - 숨겨진 방의 비밀 예전에 게임 숨방비를 하고 나서 리뷰를 썼었다.그걸 이제 하러 갔다 ㅋㅋㅋ2018/06/07 - [게임/공략] 숨겨진 방의 비밀 : 부역자 by. 룸ESC예전에 도깨비 집의 보물을 하러 왔었는데 ㅋㅋ 룸ESC에는 테마가 3개 있다. 숨겨진 방의 비밀탐정사무소 살인사건도깨비 집의 보물 (내후기 없음...) 홈페이지 보면 '마녀의 레시피'라는 테마가 있는데,이건 예전에 다른 화장품 회사랑 제휴해서 잠깐 이벤트로 운영했던 테마이다.지금은 사라짐...ㅎㅎ 못해봐서 아쉽 위에서도 말했지만 내가 선택한 테마는 '숨겨진 방의 비밀' 난이도가 꽤 높네 ㅋㅋㅋ 3.5☆ 독특한 장치가 있어서 좋았다. 문제가 어렵지 않은데 파인더가 정말 중요함. 보물찾기 같다는 말이 딱. •스토리는 튼.. 2018. 6. 28.
[방탈출/후기] 영등포 셜록홈즈 - 혼:원혼의 저주 영등포 셜록홈즈 - 혼 : 원혼의 저주 영등포점을 찾으려면 역에서 조금 걸어가야 한다. 그리고 여기에 있으려나...? 싶을때 나온다 ㅠㅠ멀어서 찾기는 좀 힘들것 같은데, 역과 먼 대신 규모가 꽤 크다. 내부는 진짜 깔끔하다.여기 아래에서 인증사진 찍는다!깔끔하게 잘나온당ㅋㅋ 탈출 인증샷 정리하시는지 위에 많이 정리되어있다. 우리는 안붙이고 우리가 들고 옴. 셜록홈즈 특징이 테마 입구가 다 저 책장으로 되어있다.화장실이 내부에 있어서 정말 좋았다.카페에서 관리하니 쾌적하고 안전해서 ㅠㅠ 사진이 좀 많이 흔들렸지만.... 영등포 점에는 테마가 많다 혼:원혼의 저주 지하감옥 (내후기 링크) 미녀와 야수 (내후기 링크) 파라오의 비밀 도둑들 화이트의 죽음 우리가 한 것은 혼 : 원혼의 저주 이다. 공포 영화 곤.. 2018. 6. 25.
[방털이/후기] 강남 신논현 480번가 - NY BANK 뱅크 강남 방털이 - 뱅크 하도 주변에서 방털이 방털이 하길래 궁금했다 그래서 첫번째 테마 뱅크를 하러 왔다 3~4명이 추천인원이라길래 3인으로 고고 내부는 진짜 깔끔했다. 테이블이 2개 있는데 많은 팀이 동시에 오면 앉기가 힘들것 같다. 카페라고 쓰여있는곳은 진짜 카페가 아니다. 카운터인데 방털이 방법을 설명해주는 곳이다. 뱅크와 비밀기지(?) 테마 입구 저것도 무슨 테마라고 했는데... 왼쪽이 아파트 테마 방털이는 방탈출 + 크라임씬 + 도둑질 세가지가 결합된 놀이이다. 방탈출은 말그대로 문제를 풀어가며 잠긴 것을 열어서 나가야 하는 것이고 크라임씬은 각자가 역할을 맡아서 연기를 하며 진행하는 게임이고 도둑질은...ㅋㅋㅋㅋ 훔쳐서 나와야 한다. 그래서 방털이는 직원분과 시나리오를 따라서 연기를 하며 어떤 .. 2018. 6. 24.
[방탈출/후기] 홍대 호텔드코드 - 04 폰부스 홍대 호텔드코드 - 04 폰부스 호텔드코드 자주 온다 ㅋㅋㅋㅋ 하지만 사진은 재탕 호텔 드 코드는 이름 그대로 호텔느낌 호텔드코드에는 6개의 테마가 있다. 01 더 테러 온 에어 (내후기 링크) 02 57억 03 인셉션 (내후기 링크) 04 폰부스 빨간 욕실 리플레이 (내후기 링크) 숫자 붙은 4가지는 스토리 순서가 있다. 순서대로 하는것을 권장하는데, 마지막 폰부스만 빼고는 사실 크게 상관 없는것 같다. 폰부스는 무조건 마지막에 하는것을 추천한다. 호텔드코드 스토리의 마지막을 끝내는 테마이다.그래서 마지막에 하는게 제일 맞는 테마이다. 우리팀 이름 모아보니 '주황양'이라서 팀명이 미스 오렌지 ㅋㅋㅋㅋ 3.5☆ 어렵다고 하는데 인셉션보다 쉬움. 마지막 문제 앞두고 실패.. •스토리는 튼튼하다. 하지만 왜.. 2018. 6. 22.
[방탈출/후기] 홍대 합정 호텔드코드 - 리플레이 호텔드코드 - 리플레이 호텔드코드를 두달에 걸쳐 여러번 갔다.드디어 졸업(?)이다!!!! 같은 사진 또 반복 ㅋㅋㅋㅋ이제 더이상 쓸 일이 없다 호텔드코드에는 6개의 테마가 있다. 01 더 테러 온 에어 (내후기 링크) 02 57억 03 인셉션 (내후기 링크) 04 폰부스 (내후기 링크) 빨간 욕실 리플레이 숫자 붙은 4가지는 스토리 순서가 있다. 순서대로 하는것을 권장하는데, 마지막 폰부스만 빼고는 사실 크게 상관 없는것 같다. 폰부스는 무조건 마지막에 하는것을 추천한다. 이번에 내가 한 것은 리플레이이다.예전에 쓴 비트포비아의 히든 퀘스트(내후기 링크) 처럼 야외 방탈출이다. 카세트를 들으면서 다녀야 하는 특성상 2인으로 하는 것이 제일 낫다.참고로 80분 짜라 테마이다. 4.5☆ 왔다갔다 바쁘지만 정.. 2018. 6. 21.
[방탈출/게임] RS프로젝트 Escapers 시즌 1 - 카톡 방탈출 https://open.kakao.com/o/gGx3yvP https://open.kakao.com/o/gLUi3JO https://open.kakao.com/o/gt29F0O https://open.kakao.com/o/gzEzG0O 1011 https://open.kakao.com/o/g5BVG0O 291815 https://open.kakao.com/o/gd4mH0O https://open.kakao.com/o/gWfAH0O 4대 뮤지컬 cats https://open.kakao.com/o/glCWH0O upgrade https://open.kakao.com/o/gIUkI0O http://www.escapers.co.kr/sub/09_rs.html 2018. 6. 19.
[방탈출/후기] 영등포 셜록홈즈 - 지하감옥 영등포 셜록홈즈 - 지하감옥 영등포 셜록홈즈는 하늘을 보면서 다녀야 찾을 수 잇다.아니면 아래의 판플렛을 찾아야 들어갈 수 잇음 ㅠㅠ 내부는 깔끔하고 넓다. 내부에 화장실이 있어서 정말 좋았다. 영등포 셜록홈즈에는 테마가 많다 지하감옥 혼:원혼의 저주 (내후기 링크) 미녀와 야수 (내후기 링크) 파라오의 비밀 도둑들 화이트의 저주 이번에 내가 한 것은 지하감옥 스토리가 참 흥미롭다 ㅋㅋㅋㅋㅋㅋㅋㅋ방탈출과 연관ㅋㅋㅋㅋㅋㅋㅋㅋ... 우리 사라지는거냐며 웃으며 들어감. 3☆ 가이드 없이 풀 수 있는 문제들. 협동심이 필요하니 친한사람과 함께 가길 •스토리는 간단하다. 방탈출하러 갔던 사람들이 실종되었던 카페로 내가 체험을 하러 가게 된것이다. 그래서 진짜로 방탈출을 해야 하는 입장이 된것이다. ㅋㅋㅋ 그래서 .. 2018. 6. 19.
[방탈출/후기] 홍대 합정 호텔드코드 - 03 인셉션 홍대 합정 호텔드코드 - 03 인셉션 호텔드코드에는 6개의 테마가 있다. 01 더 테러 온 에어 (내후기 링크) 02 57억 03 인셉션 04 폰부스 (내후기 링크) 빨간 욕실 리플레이 (내후기 링크) 숫자 붙은 4가지는 스토리 순서가 있다. 순서대로 하는것을 권장하는데, 마지막 폰부스만 빼고는 사실 크게 상관 없는것 같다. 폰부스는 무조건 마지막에 하는것을 추천한다. 이번에 내가 한 테마는 3번째의 인셉션이다. 2번째의 57억을 건너뛰었는데 스토리 이해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었다. 4.5☆ 어렵다는 말 그대로 진짜 난이도 높다. 관찰력이 필요한 직관적인 문제가 많다. 그래도 즐거움 •스토리는 중요하지 않았다. 전체적인 큰 틀은 있었지만 여기 내부에서는 중요하지 않았다. 단편적인 생각들을 연결짓는 느낌이었.. 2018. 6. 19.
[방탈출/후기] 홍대 합정 호텔드코드 - 01 더 테러 온 에어 홍대 합정 호텔드코드 - 01 더 테러 온 에어 호텔드코드는 방탈출 좋아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꽃길로 알려져있다. 그래서 이번기회에 찾아가 보았다 근데 방탈출 하기 전에 길부터 못찾을뻔 ㅋㅋㅋㅋㅋ 밤이라서 그런가 내가 길을 헤메었다... 가발나라 건물 지하1층이다. 호텔드코드 컨셉은 세련됨인가보다 엄청 깔끔하고 세련되었다. 진짜 호텔느낌 호텔드코드에는 6개의 테마가 있다. 01 더 테러 온 에어 02 57억 03 인셉션 (내후기 링크) 04 폰부스 (내후기 링크) 빨간 욕실 리플레이 (내후기 링크) 숫자 붙은 4가지는 스토리 순서가 있다. 순서대로 하는것을 권장하는데, 마지막 폰부스만 빼고는 사실 크게 상관 없는것 같다. 폰부스는 무조건 마지막에 하는것을 추천한다. 호텔드코드 첫 방문한 내가 선택한 것은 .. 2018. 6. 18.
건대 히어로 보드게임 카페 - 셜록13, CODE 777 건대 방탈출 하고 이동한 곳. 보드게임과 당구도 함께 즐길수 있다!! 그래서 여기를 고른 ㅋㅋㅋ 1시간 단위가 기본이고 10분단위로도 계산이 가능해서 적절하게 이용 가능 ㅋㅋ 음료도 비싸지 않다. 칵테일도 있고 보드게임이 많다 도미니언도 재밌는데 ㅋㅋ 셜록13이라는 추리게임 간단한데 재밌다 ㅋㅋ 코드 777 숫자 추리하는 게임인데 질문이 한정적이라 아쉽다 게임 충분히 하다가 포켓볼(?)도 치고 즐거웠다 히어로 보드게임카페 바로 맞은편에 VR카페가 있었다 궁금하긴 했는데 나중에 가바야지 ㅋㅋ 2018. 6. 17.
[방탈출/후기] 일산 더 도어즈 - 광호반점 일산까지 또 갔다 하고 싶었던 향수를 하고 나서 또 갈일이 없을거라 생각했는데 ㅋㅋㅋ 지난번 방문때 찍은 사진 재탕 이번에 갈땐 늦어서 찍을 시간이 없었다 ㅠㅠ 더도어즈 관계자분 나오심 일산 더도어즈에는 테마가 6개가 있다 향수 (내후기 링크) 영웅을 찾아서 (내후기 링크) 후아유 (내후기 링크) 광호반점 위대하게 은밀하게 나홀로 집에 이번엔 광호반점을 하러 왔다 4☆ 스토리가 좋은데 그 스토리에 잘 녹아난 문제도 좋다. 실화 바탕이라는게 신기.. •스토리는 튼튼하다. 스토리가 메인인 감동테마였다. 스토리를 중요시 여기는 나로서는 매우 만족스러웠다. 더도어즈의 테마들은 대부분 스토리가 튼튼한 편이다. •문제 난이도는 어렵지 않았다. 방탈출 초보자도 천천히 시간들여 고민하면 풀수 있는 정도 였다. 그래서 .. 2018. 6.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