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516

[방탈출/후기] 대학로 ai이스케이프 - 01 미아 스토어 대학로 ai 이스케이프 - 미아 스토어 대학로 셜록홈즈 미녀와 야수를 하고 나서 하나 더 하러 갔다어우 이런 덕후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길을 헤멤... 2번출구쪽에서 쭈우우욱 올라오다가 찾아 들어갔다.음... 이건 아래에 지도로 참고하세요.. 설명이 어렵ㅋㅋㅋㅋ 여기에는 지금 2개의 테마가 있다.미아 스토어보안실 (내후기 링크)(추후 더 오픈 예정) ai 이스케이프는 세계관이 하나로 모든 테마가 연결되어 있다. 그 처음 시작이 미아스토어! 직원? 사장님 말로는 순서대로 하는걸 추천하신다. 아직 ai 이스케이프에서 하나도 안해본 나는 당근 1번인 미아 스토어를 들어갔다. 이건 우리 다른 팀원들이 추천해줘서 들어가보게 되었다. 한마디로 백수 탈출 위해 인공지능 회사에 최종면접을 봐서 합격을 해야 한다는거. 그.. 2018. 5. 29.
[방탈출/후기] 대학로 셜록홈즈 - 미녀와 야수 대학로 셜록홈즈 - 미녀와 야수 방탈출 카페가 많고 괜찮은 테마가 많은 대학로. 혜화. 여기에서 셜록홈즈를 갔다 셜록홈즈는 다 저 책장으로 입구를 만들어놨다 ㅋㅋ 셜록홈즈 체인점 특징인것 같다 여기는 화이트 앤 블랙으로 이미지가 모던하다 ㅋㅋ 조명도 환하고 쫌 좋았다 ㅋㅋㅋ 글고 포토존이 짱...!! 테이블은 2인으로 4개 정도 있어서 커플들이나 4인까지 그룹짓기는 좋은것 같다 다만 단체로 가기엔 조금 좁아서 불편해보인다 ㅠㅠ 여기는 테마가 5개 이다. 미녀와 야수 위험한 레시피 혼: 원혼의 저주 (내후기 링크) 무속인 살인사건 드림인베이더 지금보니까 혼에 '강추'라고 되어있네 ㅋㅋ 나중에 해봐야징 우리는 미녀와 야수를 했다. 동화 바탕이라니 ㅋㅋ 기엽...!! 2.5☆ 깔끔한 문제로 기분 좋았다. 쉬운.. 2018. 5. 29.
잠실 롯데월드몰 키자니아 주차가 너무 힘들었다 ㅜㅜ 직업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라니...이런 생각을 누가 했을까 진짜 참신하다 ㅋㅋㅋㅋ 다만 성인이 가서 할건 진짜 없어서 심심할것 같다.애들은 정말 즐겁겠다...나도 어렸을때 이런거 있었으면 더 좋았을텐데... 2018. 5. 25.
요즘에 한 보드게임 방탈출 보드게임 - 이스케이프룸 에피소드 1 프리즌 브레이크 다른 에피소드로 프리즌 브레이크 (현재) 공포의 놀이공원 바이러스 기억 안남 총 4가지 에피소드가 있다 다만 나머지 3가지는 사용하면 버려야 하는 소품들이라 보드게임 카페에서 이용 못하게 함 ㅠㅠ 문제가 많지 않지만 실제 장치를 사용하는것이 있어서 나름 재밌다 열쇠를 꽂는게 답을 입력하는건데, 스타일이 계속 반복되어서 단조로운 느낌도 난다. 문제도 가끔 이해안가는게 있었다 코드네임 출제자의 마음을 맞추는 게임 빨간팀 파란팀이 각자의 요원의 위치를 알아야 함 요원의 장소는 팀장(출제자)가 암호인 한 단어로 제시한다. 그리고 팀원은 그 단어를 추리해서 맞추는 게임. 팀장(출제자)이 생각지도 못한 답을 추측해내는 팀원들때문에 팀장이 답답해하는 게임 .. 2018. 5. 25.
[방탈출/후기] 신림 셜록홈즈 - 꼭두각시 신림 셜록홈즈 - 꼭두각시 고베규카츠 건물 3층에 셜록홈즈가 있다. 그 골목 입구 보면 더 코드 방탈출, 신림 비트포비아도 있다 ㅋㅋ 다 같은 쪽에 몰려있다. 들어오기 전 입구에 보이는 문제!! 이거 어케 풀면 될까요 ㅋㅋ 방법이랑 답은 댓글로 ㅎㅎ 이건 방탈출 체험자 말고 창업자에게 필요한 판플랫이네 ㅋㅋ 이쁘게 생긴 로비 하지만 들어가면 반전... 신림점에는 4가지 테마가 있다 꼭두각시 스토커 : 어느 예술가의 비밀 반 고흐의 방 크라임씬 반고흐의 방과 크라임씬은 성신여대점 셜록홈즈에도 있다 나는 꼭두각시를 하러 갔다 공포테마 좋아하는 나로서는 기대기대 ㅋㅋㅋ 신림점 셜록홈즈는 입구부터 장난 아니다 왜이리 어둡고 음산한 느낌이 드는지 ㅋㅋㅋㅋ 공테를 오랜만에 해서 긴장되었다 앉을 대기실은 크지 않다... 2018. 5. 20.
익선동 한옥거리 무슨 슈퍼인데... 떡볶이가 달달해야 학교앞 떡볶이인데... 여긴 아니었다 ㅠㅠㅠ 떡볶이도 닭똥집 튀김도 매콤하다 닭똥집 튀김 또 먹고 싶다 ㅜㅜ 떡볶이 13000원 닭똥집 12000원 고기집인듯 예쁜 한복집 플라워샵 혹하는 것들이 많았다 영화 대여(?)점 dvd방 같은 느낌인가보다 아마추어 작업실 상그리아가 만원인데 맛있었다 2018. 5. 20.
영화를 통한 방탈출 게임 이해하기 feat. 방탈출 문화 고찰 방탈출 문화 고찰하기 #2 영화로 알아보는 방탈출 게임 흐름 방탈출 문화에 대한 고찰글은 오랜만이다. 뭐부터 써야 하나 고민하던 중인데 마침 옥수수에서 적절한 영화를 봤다. 이스케이프 룸 (2017)작년에 개봉한 영화이다.흥행은 못했는데, 왜 그런지 알것 같다 ㅋㅋㅋㅋㅋ그래도 방탈출 문화를 알려주는데 가장 최적화된 영화인것 같다. 다음에서 영화 정보 보기 (링크) 이제부터 영화 시작! *** 최대한 영화 순서를 그대로 살리긴 했지만, 설명에 필요한 장면은 순서를 변경했다. 방탈출 가게 주인이 모든 사건을 일으킨 장본인 ^^어찌됐든간 주인 아저씨가 소개하는 방탈출 게임! 외국은 55분인가보다.한국은 보통 60분이고, 어려운 테마는 70~80분까지 가는것도 있다.올ㅋ외국은 휴대폰 가지고 들어가게 해주는구나!.. 2018. 5. 16.
[방탈출/후기] 건대 마스터키 - 이불 밖은 위험해 마스터키 홈페이지(링크) 커먼 그라운드 근처 건물 지하. 차로 오기가 더 불편.. ㅎㅎ 커피 무료인데 맛있음 ㅎㅎ 랭킹판. 새로운 테마 나오나 보다 건대점에는 4개 테마가 있다 이불 밖은 위험해 몬스터:10800 (내후기 링크) B아파트:13동 1313호 다시 봄 지금 보니 난이도가 하~중이네... 뭐지... 난 어려웠는데 ㅋㅋㅋㅋㅋ 4.5☆ 적당한 문제 수, 최고의 인테리어로 만족. 대신 나한테 어려운 문제들.. ㅎㅎ 덕분에 감동도 못즐김 •스토리는 뻔한 만큼 튼튼하다. 사실 포스터만 보고도 어떤 스토리가 나올지 예상됨. 스토리 개연성 있고 문제도 그 스토리에 잘 녹아나 있다. 연관 없는 문제가 없음. 결말은 잉? 스럽지만 그래도 추천. •문제 난이도는 적당히 어려운편이다. 엄청 어려운건 아닌데 적당히.. 2018. 5. 12.
[방탈출/후기] 혜화 키이스케이프 - 혜화 잡화점 키이스케이프 홈페이지(링크) http://keyescape.com/web/home.php?go=rev_make 테마는 총 6개 혜화잡화점 파파라치 정신병동 은밀하게 위대하게 셜록:비밀의 전화 비밀요원 대기실은 꽤 큼 6~7개 테이블 있음 혜화 잡화점은 예상한 사람ㄷ도 있다시피 일본 소설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을 모티브로 했다 그래서 편지를 주고받으며 진행이 되는 이야기이다. 딸에게 받은 편지는 우체통을 통해 보내면 안된다. 우체통 이용하는건 내가 보낼 편지만...!! 글고 편지에 문제를 푸는걸 마법으로 딸이 직접 검사(?) 한다 ㅋㅋㅋㅋ 그래서 카운터랑 가장 가까운 곳에 위치한 혜화 잡화점 4☆ 탄탄한 스토리, 다양한 장치, 재밌는 문제로 만족. 다만 유명도에 비해 좀 아쉬움. •스토리는 탄탄하다. 다.. 2018. 5. 10.
[방탈출/후기] 동대문 비트포비아 - 히든퀘스트 1 : 사라진 그녀 비트포비아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 히든퀘스트1 : 사라진 그녀 대부분이 경험하고 나서 좋다고 혹은 괜찮다고 평가하는 방탈출 테마를 꽃길이라고 한다. 방탈출 매니아들 사이에서 꽃길이라 불리는 비트포비아 히든퀘스트 그걸 드디어 하러 다녀왔다 비트포비아 홈페이지 http://www.xphobia.net 비트포비아는 전국 많은곳에 체인점이 있다 그리고 테마가 무난무난하다고 평가받는다 나는 신논현점 화이트데이, 대학로점 책 읽어주는 남자만 해봐서..ㅎㅎ 많은 테마들 그중에 히든퀘스트는 일반적인 방탈출과 좀 다르다 방 안에 들어가서 그 안을 탈출하는 일반적인 방탈출과 달리 히든퀘스트는 야외에서 건물로 들어가야 한다. 야외에서 문자로 시작해서 장소를 찾고 그 장소안에 들어가 방을 탈출해야 하는것이다. 아래는 비트포비.. 2018. 5. 7.
오프린트미 명함 소량 제작 2018. 5. 7.
[방탈출/후기] 성신여대 셜록홈즈 - 호텔: 사라진 다이아몬드 성신여대 셜록홈즈 - 호텔 : 사라진 다이아몬드 셜록홈즈 홈페이지 http://www.sherlock-holmes.co.kr/ 4호선 성신여대입구역에 있는 셜록홈즈에 갔다. 역에서 가까워서 금방 찾았다. 역에서 내려서 3분도 안걸리는 입구근처 ㅋㅋ 건물 4층인데 엘리베이터가 있다. 엘리베이터 타면 바로 셜록홈즈에 도착한다. 로비랑 엘리베이터랑 바로 마주보고 있어서 길을 헤멜 필요가 없다. 제일 포인트 되는 셜록홈즈 장식판(?) 레고로 만들어져있다. 뭔가 나도 하나 끼워보고 싶었다 ㅋㅋㅋㅋㅋ 참고로 여기서 탈출사진 찍는다 예쁜 장식장(?) 하지만 열려요 방탈출 카페의 전형적인 그 포인트 ㅋㅋㅋ 저기 장식장이 옆으로 밀리면서 테마 입구로 들어간다. "So you think you can escape?" 탈출.. 2018. 5.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