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갈거리/방탈출

[방탈출] 홍대 이스케이퍼스 - 서커스

by 슈키얌 2017. 11. 22.
728x90


http://escapers.or.kr/






홍대에 있는 방탈출카페를 갔다

자주 갔던 홍대입구쪽이 아니라 롯데시네마쪽으로 쭈욱 걸어가다보면 큰 사거리 길이 나오는데 거기쪽에 카페가 있었다.

그쪽이 연남동이라는데 그동안 홍대에 많이 와보면서 왜 이쪽을 안와봤는지... 아쉽다

나중에 다시 와보고 싶다 맛있어보이는곳이 많다 ㅋㅋㅋ


지도 보면서 연세내과? 그거 근처길래 금방 도착하겠다 했는데 점점 갈수록 소요시간이 늘어났다 ㅋㅋㅋ 길을 잃었던 것이다

그래도 들어가는 골목을 금방 찾아서 다시 들어갔다. 골목 안쪽에 있음
















요즘은 뭔가 스릴있고 다른 생각을 잘 못하게 하는 공포테마가 좋다

그래서 '서커스'가 공포테마라고 하길래 기대했다.

같이 한 사람들도 여기 이스케이퍼스 어렵고 퀄리티 있다고 해서 더더욱 기대 ㅋㅋ

막상 거기 가서 찍은 사진은 없기 때문에 홈페이지 캡쳐를 가져왔다.














개인적으론 전자장치와 독특한 문제를 좋아하는데 여기는 진짜 괜찮았다.

내부 소품도 그렇고 조작하는 기계도 그렇고...

방탈출을 많이 해본건 아닌데 그동안 가봤던 곳중에서 제일 추천...!

하고 싶은 얘기는 많은데 하면 안되는거니까 너무 마음이 아프다 ㅠㅠㅠ

안적어놓으면 나중에 분명 까먹는데...



나는 처음에 방향성을 못잡아서 뭐부터 풀어야 하나 고민했는데, 다시 생각해보면 처음에 제시해주는 것부터 차근차근 따라가면 되는것 같다

방향성을 못잡아서 힌트 2개나 썼지만... 하나는 못본 실수였고 ㅠㅠㅠ

그래도 4분 22초를 남겨놓고 탈출했다. 조금 아슬아슬했지만 그때 당시는 최고 기록이었다.

(서커스가 생긴지 얼마 안된 테마라는건 비밀 ^^ 아 난이도도 별 2개 반이지만 조정하신다고 한다 좀 올릴거라고...ㅋㅋ)



아 그리고 사실 공포테마라고 하지만 공포는 아니다.

심약자를 위해서 미리 말하자면 가끔 나오는 소리랑 화면이 공포라고 하는 것 같다.

강남 코드케이의 저주받은 산장보단 안무서움 ㅋㅋ

딱 적당히 스릴있고 적당히 어려운 문제였다.

다른 방탈출도 딱 여기정도였으면 좋겠다.


















서커스는 4명이 최대 인원수라고 하는데 꼭 다 안들어가도 될것 같다

방의 크기가 조금 작아서 4명이면 복작복작할것 같다

2~3명이 들어가는게 딱 적당할듯

방탈출 좋아하는 사람이고 어느정도 수준이 된다 하는 사람들은 2명도 추천한다. 초보는 3명을 추천

아 이방은 팀워크가 필요해서 혼자하려면 좀 힘들듯... ㅋㅋㅋㅋㅋㅋ 혼자하려면 기교가 필요...?ㅋㅋㅋ







이렇게 많이 하려고 한게 아닌데 하다보니 점점 계속 많이하게 되는것 같다 안되는데... 통장 지켜야하는데...ㅋㅋㅋ

728x90

댓글